E-MART(이마트)의 SCM 활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Mart 소개
2.물류 시스템
3.협력 단계
4.향후 전망
5.문제점
본문내용
정의

업체간 거래 단위인 물류 단위(Logistics Unit)
주로 골판지 박스에 사용되는 국제 표준 물류 바코드
생산 공장, 물류 센터, 유통 센터 입출하 시점에 판독


특징

물류 단위 식별에 활용되는 14자리 코드로 구성
국내뿐 아니라 국제 표준 물류 바코드

활용이점

검품 거래처별 제품별 소팅 로케이션 관리의 자동화
실시간 재고파악을 통한 재고관리 효율화
생산에서 배송까지 제품이동 신속 정확화


한국형 할인점 SCM 시스템의 특성을
집대성한 결과물

사이버 공간을 통해 고객과 생산지,
이마트 매장을 실시간으로 연결
→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상품을
최적 , 최단 시간에 제공

무선 주파수 식별(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강력한 무선 주파수를 발산하는 깨알 크기의 반도체칩에
제품 의 생산, 유통, 가격 등 모든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무선 리더기로 읽어 들이는 첨단 기술

전자태그 , 스마트태그, 전자라벨 등으로 불림

RFID 표준화 경쟁이 치열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의 기본으로 삼고 있다. 또한, 친환경을 추구하는 경영을 하고 있다. Green E-Mar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쇼핑백 감축 캠페인을 펼치고, 친환경건물을 인증 받았으며 에너지 절감과 오염물질 최소배출로 친환경 사업장 운영에 앞장섰다. 환경 PL상품을 개발하였고, 상품 폐기율 감축과 수송, 하역, 보관에도 친환경적 유통 관리 요소를 도입하였다. 전단 발행을 축소하고, 재활용센터를 설치하여 그린마케팅을 강화하였으

  • [경영정보]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 SCM Dankook University시스템 도입비용이 비싸다가격표 작성에 대한 문제시스템 다운에 대한 불안과의 관계시스템메이커에 대한 불안종업원대책, 시스템 변경상의 문제소매기업내의 문제POS 시스템 도입에 따른 향후과제SCM Dankook University전략적 평가의 확대매장 내 모든 물품의 정량적(코스트) 평가 확대백화점에서의 타입별 경영조직, 기구의 연구와 POS시스템 도입을 전제로한 표준경영 조직, 기구의 개발POS 시스템을 위한 매뉴얼 작성크레디트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E-MART 1호점 창동점 개점IMF 영향으로 인한 저가격 정책 효과IMF 이후 국내,외 유통업체의 할인점 경쟁 심화월마트 인수후 101호점 개장 / 중국 이마트 7개점2.이마트의 개발동기성장개요저가격정책 “ Every Day Low Price”유통업계 1위 선점입지선점관계사와의 제휴유통사관학교 사내 정보시스템3.이마트의 성공요인전략요인머천다이징높은 농수산물 신선도PB에서 PL로SCM 3.이마트의 성공요인유통품질요인3不정책보상정책원스톱 서비스 / 고

  • [마케팅]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 이마트가 가지는 위치와 그 위치를 얻기까지 이마트가 행해온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하여 논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상까지 내다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우리조는 이마트로 선정했다.2.이마트 기업 소개○이마트 어떤 기업인가?-Every low price-Easy shopping- Economic E-MART는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서울에서 제주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할인점이다. 국내에서는 최대의 유통망을 갖추었으며 생필품에서

  • [경영정보] Green SCM을 통한 E-Mart(이마트)의 녹색성장 전략 구축방안
  • Green SCM을 통한 E-Mart의 녹색성장 전략 구축방안MIS Team Project – L조ContentsⅠ. 프로젝트 개요Ⅱ. 환경분석Ⅳ. 경영전략 구현Ⅲ. 경영전략 수립Ⅴ. 출처01 산업분석02 내부역량 분석03 경쟁사 분석01 핵심 성공 요인 도출02 Green Paradigm03 경쟁우위전략 창출01 Green SCM 구축요소02 E-Mart의 Green SCM 구축03 Green SCM 기대효과Ⅰ. 프로젝트 개요환경분석핵심성공요인경쟁우위전략 수립경쟁우위전략 구현전략 수립 및 실행 프로세스내용주요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