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정기선 해운기업(현대상선 vs 한진해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기선의 정의

2. 소개 및 연혁

3. 주요사업

4. 매출 및 영업이익

5. 운항로

6. 기업의 목표&전략

본문내용
3. 주요사업

1) 한진해운 주요사업(영업현황)

한진해운은 연간 230만TEU 이상의 컨테이너 화물과 6,500만t 이상의 벌크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해운업뿐 아니라 종합물류업, 부동산임대업, 항만운영개발, 항만하역업, 선박 판매업, 소프트웨어산업, 정보통신사업, 정보통신 서비스업등을 운영 하고 있다. 대부분의 컨테이너 수송이 사업의 주력으로 볼 수 있다.
2) 현대상선 주요사업(영업현황)

현대상선은 1998년부터 APL및 MOL과 함께 TNWA(The New World Aliance)를 결성해 현재 성공적인 공동운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대박 선박에 대한 투자 및 냉동 화물 등 특수컨테이너 서비스 영업을 강화하고 벌크선 사업(유조선, 가스선, 부정기선, 벌크정기선)하고 있다. 합판수송과 철재수송, 펄프수송을 위주로 영업하며, 장기용선을 늘리고 중고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매출의 상당부분을 운임으로 구성되어 BDI해운지수의 변화에 따른 수익의 변동이 크다.


4. 매출 및 영업이익

1) 한진해운 매출 및 영업이익

2) 현대상선의 매출 및 영업이익



5. 운항로

1) 한진해운 운항로

(1) 미주서비스
- 주간 총 22개의 서비스 운영
- 10개의 PSW서비스와 4개의 PNW서비스
- 6개의 AWE서비스 (파나마 경우 5개, 수에즈경유 1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운송론] 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
  • 국제물류운송론 Report(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수 업 명국제운송물류론교 수 님조 이 름제 출 일차 례▲서 론▲본 론○한 진 그 룹 의 소 개•한 진 택 배•한 진 해 운•대 한 항 공○한 진 그 룹 의 전 략•한 진 택 배•한 진 해 운•대 한 항 공○한 진 그 룹 의 방 향▲결 론서 론◦ 문 제 제 기∙ 오늘날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이제 국제적인 경쟁이 점점 치열해 지고 있다.우리나라 기업뿐 아니라 세계의 여러 기업들과 경쟁을

  • [해운산업, 해운산업지원정책] 해운산업의 동향, 현황, 문제점과 외국의 해운산업지원정책 사례를 통해 본 해운산업의 여건 및 해운산업의 수급 전망 분석
  • 정기선 해운기업에 대해 화주가 공통으로 관심을 가지는 품질기준으로 서비스의 신뢰성, 운송시간 및 인도시간 준수, 공약 또는 공표된 운송능력의 이용가능성, 화물의 안전성, 화물이동관리 및 추적, 서류 및 정보유통의 유효성, 비용통제 및 관리와 청산업무, 서비스 상태 및 향후 계획, 복합 운송관리의 9가지를 들었고, 해운기업은 이에 따라 전략적 차원에서 서비스 품질의 개선과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을 통해 서비스를 차별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 [국제운송물류론] 한진해운 & stx팬오션
  • 해운산업의 성장성전산화서비스 영역 개선해운 강국전문 물류서비스 기업 발전6. 해운산업의 경쟁요소-완전경쟁산업-자본집약적 산업-서비스의 차별화-영업경쟁력-물류네트워크운영-선박의안전성,국제품질규격화7 주요 해운회사4,3404,9164,787고려해운74,8375,2925,420흥아해운66,27911,50111,093대한해운513,39916,72615,832SK해운419,77125,86327,924STX Pan Ocean339,44751,18648,456현대상선255,67962,02159,801한진해운12

  • [한국전력] 한전물류전략
  • 해운업계 수송권 갈등 재연유연탄 등 대량수송권을 둘러싼 해운업계와 화주의 해묵은 갈등이 재연되고 있다. 13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6일 입찰공고를 통해 거양해운, 대한해운, 삼선해운, C&상선, SK해운, STX팬오션, 한진해운, 현대상선 등 국내 8개 선사와 함께 일본 NYK, K-LINE, MOL 등 3개사를 입찰대상 선사로 초청했다. 이번 입찰은 2011년 하반기와 2012년 상반기 투입할 선박 2척에 대한 최대 20년의 장기운송 국제입찰이다. 이에 대해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기업간 또는 기업 내의 거래문서를 표준형태의 컴퓨터 간에 전송하는 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DI ?① 재입력과 같은 중복 작업을 제거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② 각 구성원들 사이에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전략적인 동반자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③ 수작업 비용의 증가와 외부문서에 의한 업무량의 증가 등외부 정보자원의 재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④ 국내 표준화의 필요성 때문이지 국제 간의 거래에서는 전혀필요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