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MCM 업태 내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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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MCM브랜드의 현재 위치
2. 업태 내 경쟁상황
1) 러브켓, 닥스와의 경쟁
2) 메트로시티와의 경쟁
3) 루이까또즈와의 경쟁
4) 코치와의 경쟁
5) 모조품과의 경쟁

Ⅲ. 결 론

Ⅳ. 소 감


본문내용

3) 루이까또즈와의 경쟁
현재 MCM은 각종쇼핑몰에서 루이까또즈와 2대 인기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루이까또즈는 프랑스 브랜드로 일본과 한국에서 인기를 얻다가, MCM과 같이 국내 업체인 태진 인터네셔널에서 2006년에 인수한 국내 브랜드이다. 2008년에만 35% 성장하면서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에는 11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루이까또즈가 실내디자인을 한 푸조자동차를 출시하고, 본고장인 파리에 진출하며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MCM 또한 루이까또즈와 비슷하게 2008년 3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18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Fashionbiz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2008.06.02/ 장효정 기자


하지만 MCM은 이미 해외각국으로 진출하며 어느 정도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고, 이런 점에서는 루이까또즈보다는 한 발 앞서있다고 할 수 있다.

4) 코치와의 경쟁
MCM이 해외진출에 성공하면서 브랜드가치가 점점 높아졌고, 미국 브랜드인 코치와의 경쟁을 시작하였다. 코치는 어포더블럭셔리(affordable luxury·감당할 수 있는 명품)로 미국에서 한국의 MCM처럼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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