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항공서비스 -사우스웨스트항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소개
1)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선정이유
2)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영철학
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보상제도
4)다른 저가 항공사와 비교 (피플 익스프레스)
5)켈러허 회장 소개

본론
1.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과 서비스 방침
1)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고객만족 서비스
2)펀(Fun)경영
3)직원이 첫 번째
4)낮은 가격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다른 저가 항공사와 비교 (피플 익스프레스)

사우스웨스트항공사
피플 익스프레스
인재상
평범한 사람들의 감성에 호소해 구성원들 간에 가족공동체와 같은 애정을 강조하면서,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조적으로 제시하게 만드는 '재미(fun)' 경영을 시도
철저한 능력주의와 성과주의에 따라 명문대 출신의 MBA들을 채용하고 이들을 경쟁시키면서 경제적 인센티브로 조직을 이끌어감
결과
사우스웨스트는 경쟁사보다 임금 수준이 약간 낮은 편인데도 서로 일하겠다고 옮겨오는 사람들로 넘쳐났다.
원가절감 때문에 더 이상 경제적 인센티브를 높여주지 못하자 구성원들이 급격하게 이탈, 결과적으로 무너짐


⇒ 사우스웨스트는 회사를 가족처럼 만들고, 일과 놀이를 하나로 통합하는 감성지능으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구축.

5)켈러허 회장 소개

“직원들과 사랑에 빠진 존경받는 경영자
봉사와 섬김의 서번트 리더십을 대표하는 CEO"
서번트리더십이란 : 타인을 위한 봉사에 초점을 두고 고객의 커뮤니티를 우선으로 그들 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리더십

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73년 창업 이래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매년 이익을 올린 유일한 미국 항공사이다. 이는 치열한 경쟁시장인 항공산업에서 매우 드문 일이다.
사우스웨스트는 타 항공사 평균 수준에 약간 못 미치는 급여수준에도 불구하고 1999년 부터 일하기 좋은 기업(GWP:Great Work Place)에 연속해 선정되고 있다. 이러한 성공은 공동 창업자이자 1978년부터 2001년까지 최고경영자를 맡은 허브 켈러허 회장의 탁월한 리더십에 힘입은 바 크다.

①미국에서 가장 웃기는 경영자
유머는 조직의 화합을 위한 촉매제


허브 켈러허 회장은 ‘미국에서 가장 웃기는 경영자’로 불릴 정도로 유머 경영, 혹은 펀(Fun) 경영을 중시했다. 그는 ‘유머는 조직의 화합을 위한 촉매제’라며 ‘일은 즐거워 야 한다’고 주장했다.
점잖은 오찬장에 엘비스 프레슬리 복장으로 나타나기, 청바지 입고 이사회 참석하기, 토끼 분장을 하고 출근 길 직원 놀래기, 기내 청소원 휴게실에 일요일 새벽 3시에 도넛 을 들고 나타나고, 작업복을 입고 비행기 청소에 나서는 등 경영자의 근엄한 권위는 어 느 구석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②리더의 양 날개
냉철한 전략과 직원을 움직이는 따뜻한 감성


허브 켈러허 회장은 정비공, 사무실 직원 누구나 자사의 비전, 가치, 철학을 허브 켈러 허 자신보다 유창하게 설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전체 임직원이 비전과 가치를 철저히 이해하고 실천했다는 데서 전략가로서 그의 탁월성을 찾을 수 있다.
참고문헌
․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케빈&재키 프라이어그
․ 사우스웨스트 항공 허브 켈러허 회장 ∥ 작성자마이데이
․ http://blog.daum.net/10042300/4230511
․ http://blog.naver/forest1103?Redirect=Log&logNo=90038254369
․ (marketing)가치혁신의 마케팅 PR전략!!/김봉주
․ 플렉스의 자료창고 / 플렉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저가항공시장 산업
  • 항공사 이용자1000만명 돌파 (2012/1/20) -세계 일보2. 국내의 저가항공 시장과 환경 분석1) 국내 저가항공사들의 종류.- 진에어는 대한항공의 순수한 자회사 이고, 에어부산은 부산시와 부산에 기반을 둔 기업들이 함께 설립한 뒤 아시아나항공이 지분투자를 통해 참여한 계열사다. 그렇기에 진정한 저가항공사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 뿐이다.2) 국내 저가항공사들의 비전과 목표 ① 제주항공 : 신선한 서비스와 부담 없는 가격, 안전

  • 저가항공사,진에어,사우스웨스트,저가항공사비교,국내저가항공사,국외저가항공사,에어부산,제주항공,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 항공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스타 : 국내 저가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여성기장이 탄생해 화제가 되었다.2007년 10월에 설립되어 있으며 아직은 정기적인 국제선 운항을 하고 있지 않지만 말레이시아나 일본에 부정기편을 취항하며 국제선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중국 춘추항공과 연계를 맺어 상해-김포 공항 취항도 준비 중이다. (2) 국외 -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미국) : 세계 저가항공사 중 단연 최고인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다. 미국 항공사이며

  • 사우스웨스트,항공사마케팅,항공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사2009년 1월 기준, 36번째의 연속 흑자를 기록2009년 3월 기준 하루에 3500번의 비행을 운영1. About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창시자1978년~2001년까지 CEO FUN 경영의 시초자허브 캘러허1. About SOUTHWEST AIRLINE업계 최고 순이익률꾸준한 성장률가장 저렴한 항공 운임직원들의 낮은 이직률높은 업무 수행도우수한 안전 기록가장 높은 고객 서비스1. About SOUTHWEST AIRLINE현재 52개의 도시에 250대 가량의 비행기를 보유선착순 좌석제자동 항공권

  • 저가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항공사 현황과 마케팅 전략* Chapter 1. 서론 Chapter 3. 국내 외 마케팅 사례 분석-마케팅전략- 결론 Chapter 2. 저가항공사 정의와 특징저가항공사 유형 및 현황- 국내저가항공사 브랜드 서비스 현황목 차*1907년대 후반 국외저가항공사의 출현↓2005년 국내저가항공 출범사우스웨스트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하여 향후 국내 저가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방안*을 모색해보자 !!서 론 *저가항공사 정의*저가항공사의

  • 사우스 웨스트,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국외 항공사들의 상황.4. 나아가야 할 방향.1. 개관 및 미 항공산업의 오늘* 하향세의 미 항공산업- 고유가 및 9. 11 테러* SWA의 하향세속 눈부신 성장- 31년간 연속된 흑자- 평균 주가 수익률 1위- 사우스웨스트 효과 2. SWA의 운영관리.* 저가전략 - 항공기운영 point to point 방식도입- 2급 공항의 활용 항공기종류의 단순화- 운항간격의 축소2. SWA의 운영관리.* 저가전략 – 서비스거품을 뺀 서비스티켓 구매 과정의 단순화- 자율좌석제 도입2. SWA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