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부즈기업의 캐릭터 뿌까 해외시장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뿌까 캐릭터 소개
II. 본론
1. 해외 진출배경
2. 해외 진출현황
3. 해외 진출 성공사례 <프랑스>
1) 환경 분석 - 외부 / 내부 환경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4) 성공 요인
4. 최근 동향 <미국진출>
III. 결론
1. 시사점
2. 우리들의 생각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STP 전략
Segmentation & Targeting
뿌까는 프랑스 시장을 연령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하였으며 주요 타겟 고객층을 소비력이 있는 10~20대 소녀와 여성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패션을 좋아하는 프랑스 인들에 맞춰 가방, 의류, 액세서리 등의 상품화에 중점을 두었다.
(해외진출 시 각 국가별로 타겟 연령층을 달리하여 그에 따른 제품사업을 추진하였다. 예를 들면 스페인-물놀이 기구, 영국 - 10대용 화장품, 남미 - 미니오토바이 및 노래 반주기)
구 분
연령대
취향과 특징
구입상품
연령에 따른
시장세분화
0~4세
(유아들의 부모)
아기를 즐겁게 함.
젊은 부모들의 유행에 동참
부모의 유년기억
의류, 장난감, 문구류, 식품 및 장식품
4-10세
상상을 현실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욕구
부모로부터 독립성 확보
수집욕구
의류, 장난감, 실내장식, 가방, 신발
10대~20대
타인과의 차별성 확보
특정집단의 소속욕구
유행에 동참
의류, 액세서리, 비디오, 게임, CD 등
25세 이상
스타 및 주인공 숭배
개인의 만족을 위한 상품구매
의류, 액세서리,Figure, 도서
Positioning
프랑스 10~20대 여성층
동양의 이미지에 신비로움을 느낌
자기표현 및 개성이 강함
패션유행에 민감함
미국, 일본의 캐릭터들에 장기간 노출되어 식상함을 느낌
1) 캐릭터의 차별화
뿌까는 동양인의 특징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잘 드러내기 위해 양쪽으로 찢어진 눈을 그 렸고 당시 핑크색 파란색계열이 일색이던 캐릭터들과는 달리 검정색과 붉은색을 전면에 사용하여 경쟁 캐릭터들과의 분명한 차별화를 이루었다.
또한 당시 경쟁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헬로우 키티가 동물이었던 점으로 볼 때 프랑스 타겟 고객층에게 신선함으로 어필 될 수 있었다.
2) 스토리텔링
뿌까는 세계 만국 공통어인 사랑을 테마로 스토리텔링 되어졌으며 특히 뿌까가 가루에게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하게하는 등 기존 남성주도의 사랑이 아닌 여성주도의 사랑방식을 보여 줌으로서 자 기 표현이 강한 프랑스 소녀, 여성층에게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3) 의류상품을 통한 고급화 이미지
- 참고문헌
-
위키백과http://ko.wikipedia.org/wiki/%EB%BF%8C%EA%B9%8C#.EC.97.B0.ED.91.9C
국회도서관
-(성공 기업의 사례로 보는)서비스 수출 길라잡이 /한국무역협회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사업 성과와 비전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편]
뿌까공식홈페이지 & 영어권홈페이지
http://www.puccaclub.com/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404422
한겨레 21
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4322.html
중앙일보 인터넷 신문
http://news.joins.com/article/328/3811328.html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아시아경제 2010.03.25 “토종 애니 캐릭터 유럽을 사로잡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kocca.kr/
자료평가
- jhjjjjjjjjjjjjjjjjjjjjjjjjjjjj
- qhftkf1***
(2015.09.26 11:21: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