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부즈기업의 캐릭터 뿌까 해외시장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뿌까 캐릭터 소개


II. 본론
1. 해외 진출배경
2. 해외 진출현황
3. 해외 진출 성공사례 <프랑스>
1) 환경 분석 - 외부 / 내부 환경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4) 성공 요인

4. 최근 동향 <미국진출>


III. 결론
1. 시사점
2. 우리들의 생각
3. 참고문헌

본문내용
2) STP 전략
󰀣Segmentation & Targeting

뿌까는 프랑스 시장을 연령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하였으며 주요 타겟 고객층을 소비력이 있는 10~20대 소녀와 여성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패션을 좋아하는 프랑스 인들에 맞춰 가방, 의류, 액세서리 등의 상품화에 중점을 두었다.
(해외진출 시 각 국가별로 타겟 연령층을 달리하여 그에 따른 제품사업을 추진하였다. 예를 들면 스페인-물놀이 기구, 영국 - 10대용 화장품, 남미 - 미니오토바이 및 노래 반주기)
구 분
연령대
취향과 특징
구입상품
연령에 따른

시장세분화
0~4세

(유아들의 부모)
아기를 즐겁게 함.
젊은 부모들의 유행에 동참
부모의 유년기억
의류, 장난감, 문구류, 식품 및 장식품
4-10세
상상을 현실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욕구
부모로부터 독립성 확보
수집욕구
의류, 장난감, 실내장식, 가방, 신발
10대~20대
타인과의 차별성 확보
특정집단의 소속욕구
유행에 동참
의류, 액세서리, 비디오, 게임, CD 등
25세 이상
스타 및 주인공 숭배

개인의 만족을 위한 상품구매
의류, 액세서리,Figure, 도서


󰀣Positioning
프랑스 10~20대 여성층

동양의 이미지에 신비로움을 느낌

자기표현 및 개성이 강함

패션유행에 민감함

미국, 일본의 캐릭터들에 장기간 노출되어 식상함을 느낌




1) 캐릭터의 차별화
뿌까는 동양인의 특징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잘 드러내기 위해 양쪽으로 찢어진 눈을 그 렸고 당시 핑크색 파란색계열이 일색이던 캐릭터들과는 달리 검정색과 붉은색을 전면에 사용하여 경쟁 캐릭터들과의 분명한 차별화를 이루었다.

또한 당시 경쟁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헬로우 키티가 동물이었던 점으로 볼 때 프랑스 타겟 고객층에게 신선함으로 어필 될 수 있었다.



2) 스토리텔링



뿌까는 세계 만국 공통어인 사랑을 테마로 스토리텔링 되어졌으며 특히 뿌까가 가루에게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하게하는 등 기존 남성주도의 사랑이 아닌 여성주도의 사랑방식을 보여 줌으로서 자 기 표현이 강한 프랑스 소녀, 여성층에게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3) 의류상품을 통한 고급화 이미지
참고문헌
위키백과http://ko.wikipedia.org/wiki/%EB%BF%8C%EA%B9%8C#.EC.97.B0.ED.91.9C

국회도서관
-(성공 기업의 사례로 보는)서비스 수출 길라잡이 /한국무역협회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사업 성과와 비전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편]

뿌까공식홈페이지 & 영어권홈페이지
http://www.puccaclub.com/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404422

한겨레 21
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4322.html

중앙일보 인터넷 신문
http://news.joins.com/article/328/3811328.html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아시아경제 2010.03.25 “토종 애니 캐릭터 유럽을 사로잡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kocca.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jhjjjjjjjjjjjjjjjjjjjjjjjjjjjj
  • qhftkf1***
    (2015.09.26 11:21:57)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사] 국내 캐릭터 시장의 성공적인 발전 방향 -키티와 파자마 시스터즈의 비교 분석
  • 캐릭터와 TV를 통해 배출된 캐릭터가 각각 30%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이외에는 영화가 18.8%, 출판이 9.2%의 비율을 보였다. 대표적 상품은 완구, 식료품(과자), 게임소프트의 순으로 집계된다.한국의 캐릭터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자라나고 있고, 다행히도 국산캐릭터의 선호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편이긴 하나 높아져가는 수요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전망이 대부분이다. 이에 대해 일본 산리오사의 헬로 키티를 대표적 성공사례로 삼고, 국내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과정에 관한 연구
  • 사례로 본 디자인과 브랜드 그리고 경쟁력. 웅진북스. p. 272노유승, 한국 완구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오로라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p. 40이에 본 팀은 글로벌 강소기업인 오로라가 독자브랜드로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된 과정과, 오로라월드가 가지는 핵심역량에 대해 연구 필요성을 느꼈다.따라서 본 연구는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성공비결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고, 오로라월드가 직면한 문제를 (주)부즈 캐릭터 뿌까의 해외성공비

  • 오로라월드 마케팅전략
  • 시장 수요 증가 전략 추진⑷ Gift 산업 추진6. 콘텐츠 사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⑴ 캐릭터 산업과 콘텐츠의 연계성(2)-1 경쟁사 사례 분석 - 반다이 네트워크 주식회사-2 경쟁사 사례 분석 2- 부즈 사의 ‘뿌까’⑶ 캐릭터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1. 오로라월드 개요⑴ Corporate Identity☼ 디자인과 품질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마케팅을 강점으로 하는 캐릭터완 구 및 선물용품 종합 GIFTS 회사로서 글로벌 선도기업 실현을 목표 로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캐릭터이며 그중에서도 2003년 처음 선보인 이래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년 매출이 30%씩 증가한 뽀롱뽀롱 뽀로로는 2010년에도 전체 매출의 60%에 육박하며 성장세를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캐릭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브랜드 파워도 커지고 있다는 것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뽀로로의 주 시청자인 유치원생들이 자라면서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고 상품도 유아용 장난감 일색에서 성인용 음료와 비타민 케이크로 확

  • 한국과 브라질의 관계
  • 시장 대기업들 가자, 브라질로”, 경향신문, 2011.01.195. 노동부분의 경직성전통적으로 노동자의 권리보호가 강한 브라질에서 룰라의 대통령 당선은 많은 기업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물론 그는 개방경제에 치중했으나 노동자에게 기울어 있던 법 규제를 개정하지는 않았다. 직원 기본급 이외 추가부담 150%~250%, 1년에 30일 유급휴가 “브라질 무역 투자진출 시 애로사항 ”, KOTRA, http://www.kotra.or.kr/ (2011.04.26)등의 파격적인 지원책은 기업 경영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