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캐주얼시장 후발주자로 진출한 성공사례인 GGPX 와 실패사례 C․A․S․H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각페이지 슬라이드노트마다 발표시 사용할 스피치대본도 첨부되어있습니다.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Introduction
(1) GGPX
(2) C・A・S・H
(3) 선정이유
2. Analysis
(1) 외부환경 분석
-의류시장 소비 트랜드 분석
-여성복 시장 분석
-캐주얼 시장 분석 (06,07년)
-스포티즘
(2) 내부환경 분석
-4P 분석과 SWOT분석
-GGPX의 성공요인 분석
-CASH의 실패요인 분석
3. Conclusion
(1) C・A・S・H가 실패하지 않았으려면
(2) GGPX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선정이유
성숙기 시장에 진입한 스포티 캐주얼
2004년 GGPX 와 CASH
컨셉 “SEXY & SPORTIVE” 후발주자로 런칭
2005년 GGPX 와 CASH
브랜드 리뉴얼
GGPX 여성 영 캐주얼로 리포지셔닝 성공
CASH 리포지셔닝 실패, 브랜드 중단
시작은 같으나 끝이 다른 두 브랜드 GGPX와 CASH,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 두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는 GGPX와 CASH가 성숙기 시장에 진입한 스포트 캐주얼이라는 것, 비슷한 시기 브랜드 리뉴얼을 시도했으나 GGPX는 성공하고 CASH는 실패했다는 점에서 입니다. 2002년부터 스포티즘 기반의 영캐주얼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A6, BNX 등의 선발주자가 시장 안착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EXR 등 여러 스포티즘을 컨셉으로 한 브랜드 들이 시장에 포진하여 스포티 캐주얼은 성숙기 시장으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숙기 시장에 2004년 GGPX와 CASH 모두 캐주얼 군에서 ‘섹시, 스포티브’를 컨셉으로 후발주자로 런칭하였고, 강한 캐릭터의 스타마케팅 전략을 내세웠으며, 각각 모델로 섹시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이효리와 한은정을 기용하며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적이 좋지 않아 2005년 두 브랜드 모두 리뉴얼을 시도하였지만, GGPX 여성 영 캐주얼로 리포지셔닝에 성공하여 현재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CASH는 브랜드 안착에 실패하여 결국 중단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