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OUTBACK 아웃백스테이크 서비스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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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UTBACK 선정 배경

국내 family restaurant 시장 현황

OUTBACK 소개

OUTBACK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7P 분석
4. 현재 상황 분석 및 전략 제안

소비자가 본 OUTBACK

현장에서 바라본 OUTBACK

결론
본문내용
Ⅰ . OUTBACK 선정 배경
Why OUTBACK?

1) 한국 외식산업 성장, 비중 증가 -> 패밀리 레스토랑 호황
베니건스와 T.G.I. 양강 체제였던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국내 진출 6년 만에 업계 1위로 등극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지수 1위(2002, 2003)

2) Fortune지 선정: 푸드 서비스 부문 1위(2003)
Forbes지 선정: 고객만족도 1위 레스토랑(매년)

=>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외식산업에서
후발주자로서의 약점에도 불구하고, 1위가 된 아웃백의
성장 비결을 7P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제안


Ⅱ. 국내 Family
restaurant 시장 현황

국내 Family restaurant 시장 현황(1)

문화일보(2004.5.19)

국내 Family restaurant 시장 현황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
진출시기 점포 수(계)
2002 2003 2004(예상)
T.G.I. 프라이데이스 롯데 1991년 20 30 35
베니건스 롸이즈온㈜ 1995년 15 20 20~22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오지정 1997년 23 45 50
스카이락 CJ푸드빌 1997년 43 44 48
마르쉐 아모제 1996년 11 13~15 20
토니로마스 ㈜쎈앳푸드 1995년 6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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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기업소개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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