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산업] 디지털 영화의 현황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지털과 디지털영화
2.디지털영화의성립
3.디지털영화의 개념
4.디지털영화 현황
5.디지털영화의 미래 - 아 직 은 실 험 단 계

본문내용

2. 디지털 영화의 성립
각종 영화제에서만이 아니라 극장가와 인터넷에서도 이제 디지털 영화라는 말은 낯설지 않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 해 우리 나라에서 개봉된 영화만 해도 디지털 기술이 사용되지 않고
전통적인 기법만으로 작업한 영화는 거의 없다. 화면에서, 사운드에서 디지털 기술은 이제 영화제작에서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되었다. 그런가하면 1999년에는 최초로 인터넷 영화가 제작되어
개봉되기도 했고, 또 극장용 영화가 인터넷을 통해 배급되어서 극장, 비디오, TV로 이어지던
전통적인 판매창구 외에 또 하나의 새로운 창구가 형성되었다.
디지털 영화제작이라는 용어는 디지털 이미지 처리,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화면저장, 컴퓨터 통신과
같이 컴퓨터를 이용한 새로운 영화제작 방법과 기존의 영화제작 기술 일부를 통합한 방법을
의미한다. 1977년 조지 루카스가 영화 <스타워즈>에서 기존의 영화제작 관행에 비추어 놀라운
변화에 해당하는 특수 시각효과를 실험했었다. 그의 실험과 성공 이후로 꾸준히 발전해 온
디지털 기술의 영화 도입은 두 축으로 발전해 왔다.
한 축은 그야말로 엄청난 돈을 들여서 관객들의 변화된 기호에 맞추어가면서 스펙터클을 중시하는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위한 기술로 자리 잡아가는 흐름이다. 이 흐름의 주요 역할은
ꡐ찍는 영화에서 그리는 영화ꡑ로의 진입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영화들이 맡고 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시리즈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타이타닉> 같은 영화들에서는
실제로는 도저히 촬영할 수 없는 장면들을 정교한 컴퓨터 작업을 통해 실제처럼 보이도록 그려
넣는다. 또한 이런 바람은 애니메이션에도 거세게 불어서 전통적인 셀 기법을 벗어나서 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추세가 변해가고 있다. 2년 전 겨울 국내에서도 개봉했던 디즈니 픽사의
<토이 스토리>나 콜럼비아의 <스튜어트 리틀>같은 영화는 애니메이션 또는 실사와의 합성으로
기존에는 상상 속에서나 가능했던 여러 가지 표현들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한 평론가가 말했듯이
눈앞에 뛰어다니는 것들이 ꡐ데이터 덩어리ꡑ라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는 기술 수준을 보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콘텐츠 산업의 도입 콘텐츠 산업의 정의 콘텐츠 산업의 비전 콘텐츠 산업의 한계 모바일 시장 콘텐츠 산업
  • 산업의 도입과정3.서비스 현황4.도입 효과1. 콘텐츠 산업의 도입 31. (1). 콘텐츠 산업 선정 배경4콘텐츠 산업: 게임, 음악, 영화, 방송 등 다양한 산업을 디지털화하여 온라인 혹은 정보단말을 통해 소비되는 제반 가치사슬에 종사하는 기업교육콘텐츠 -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에 ‘교육적 속성’문화 콘텐츠 - 게임, 영화, 음악, 만화 등에 ‘문화적 속성’모바일 콘텐츠 - 모바일 단말1. (2). 콘텐츠 산업의 정의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콘텐

  • [해외직접투자] LG전자의 제3시장 세계화전략
  • 정보교류회도 갖고 있다.Ⅲ. 결론1. 문제제기와 개선방안첫째, 불황기의 과감한 투자 확대 전략으로 인한 현금흐름 악화.1997년 이후 심각한 불황기속에서 수출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지만 내수에 있어서는 급격한 매출감소를 가져왔다. 또한 IT산업과 미국경제의 침체로 인해 디스플레이 & 미디어 부문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2%대에 머무는 등 IT관련 사업부문에 있어서는 매우 어려웠다.다행히 가전부문은 매출액 기준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
  • 산업화, 세계화하는 전략을 세워야 하는 것이다. 한복은 이미 서양 유명 디자인들이 주목하는 동양복식이 됐고 한식의 대표격인 김치는 세계5대 건강식품의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2월 파리 프레타 포르테 컬렉션 에서는 디자이너 이상봉 씨의 한글 디자인 옷이 호평을 받는 등 한브랜드는 한국이라는 국가 이미지를 가장 확실하게 각인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영화 왕의 남자와 드라마 대장금에서 선보인 전통한복은 세계인의 눈을 사로

  • 오디오북 Audio Book
  • 정보전체가가지는시간성체제의균형을깨뜨린다. 화면대화면–가정용컴퓨터와텔레비전모니터는세계의지각시장(marché de la perception mondilae) 지배를놓고맞서고있으며, 이시장의통제는가까운미래에윤리적인면과지각적인면에서새로운시대를열것이다. 가까운 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을 지배하던 아날로그의 유사성은 오직 먼 것, 또는 멀리 있는 모든 것을 다루는 디지털의 신빙성에 자신의 우위를 내주게 될 것이다. 과거현재미래로 3등분 했

  • 방송산업과 한류
  • 방송산업과 한류목 차1. 방송 산업의 정의2. 방송 산업 동향과 규모3. 방송영상 산업 현황4. 방송용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5. 국내효과6. 한류의 영향과 문제7. 방송 영상 산업의 미래1. 방송 산업의 정의 문화콘텐츠는 21세기 키워드 중의 하나다. 그 중에서도 방송영상콘텐츠는 지식, 기술, 창의력이 결집되어 생산되고 다단계 유통, 즉 가치 사슬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인종과 국경을 초월하여 동시적으로 향유가 가능한 문화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