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심리학] 빨강의 심리학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RED

심리
이미지
제품
컬러매치
본문내용

기호색이 빨강인 남성


강한 캐릭터와 인각적인 성격의 소유자 , 활달한 행동하 , 지도자 역할, 혈압 높음

매스컴 관련 직업 , 사업과,  정치가, 지도자

활발하고 다정한 여성이 좋음



기호색이 빨강인 여성

늘 주인공이고자 하며 보통 남자는 만족하지 못함 , 자존심이 강하고 감정적임

경영자 , 건축가 , 음악가 , 무용가 , 정치가

현실적이고 허황되지 않은 남성이 적격


빨강은 구매력 상승의 색

예) 백화점 지하의 육류매장과 야채 코너에 빨간색을 도입하자 판매량 20% 증가

동일한 내용물인데도 더 먹음직스럽게 보임

빨간색 효과는 단순히 사람의 교감신경의 작용결과가 아니라 유전적으로 저작된 반응.



걸치면 행운이 덮친다?
영남지방 특유의 속설 중 하나로 '백화점과 속옷 가게가 개업하는 날 붉은 속옷을 사면 재운(財運)과 행운(幸運)이 동시에 깃든다'는 믿음이 있다.
'수험생이 붉은 속옷을 입거나 지니고 있으면 합격 한다', '아들을 못 낳는 여자가 아들을 낳은 여자 속옷을 입으면 아들을 낳을 수 있다'는 속설도 있다"고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우리 일상생활 속의 색채심리학
  • 심리학적 연상 작용 가운데 마인드 맵 기법을 활용한 광고의 색채에 주목하였다. 가볍게 텔레비전 리모컨만 누르면 만나게 되는 광고. 거기에는 어떤 전략이 숨겨져 있는지 색채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알아보기로 한다. ※마인드 맵마인드 맵은 1970년대 초 영국인 토니 부잔이 개발한 학습과 기억의 새로운 방법이다. 마인드 맵은 생각의 지도라는 뜻으로 무순서, 다차원적인 특성을 지닌 사람의 생각을 종이 한가운데에 이미지로 표현해 두고 가지를

  • [색채] 빨간색 레포트
  • ☺ 생활 속의 색채Ticket to the RED-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빨강색의 의미① 빨강의 사전적 의미② 빨강의 심리학적인 특성2. 세계 속의 빨강색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의 색채가 있다. 우리 하루의 전부는 모두 색채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생활 속의 색채’ 강의를 들으면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색채에 는 각각의 이미지와 감정이 내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각각의 색채에 함축된

  • [정신보건 사회복지론] 미술치료
  • 심리학에 기초한 미술치료 / 잉그리트 리델 저 정여주 옮김 / 학지사(현장적용을 위한) 미술치료의 이해 / 유미 / 한국학술정보 / 섭식 장애: 날씬한 몸매를 위한 처절한 투쟁 / 김정욱 / 학지사 / 2000 미술치료 / 캐시 A 말키오디 외 / 조형교육미술치료의 이해 / 정여주 / 학지사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 한국미술치료학회 / 동아문화사신경성 폭식증 여성에 대한 자가미술치료 사례 연구 / 김미진 / 2004현실요법을 적용한 K-Nectar Program이 여대생의 신체

  • 가전제품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색채조합색채조합에 대한 수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왔다. 이마다(M.Imada)는 아이들과 함께 일하면서 색채 기호가 비록 뚜렷이 구분되도록 수준 높게 개발되어 있지는 않지만 엉터리는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검정 크레용을 주면, 아이들은 무생물체인 자동차나 건물 등을 그리는데 마음이 쏠리게 된다. 같은 아이들에게 유색 크레용을 주면, 그들에게는 인간? 동물? 식물을 그리도록 자극을 받게 되며 좀 더 활발한 공상을 떠올린다. 노랑이 섞여있는 빨강

  • [졸업] [상담심리] 高等學生의 色彩 選好度와 自己效能感과의 關係 硏究
  •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t-test와 χ2(Chi-square) 검증을 실시하여 연구과정서 얻어진 연구문제별 결과는 다음과 같다.첫째, 고등학생의 색채 선호 경향에 차이가 있었다.성별에 따른 색채 선호는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빨강과 노랑, 남색, 연두, 노색, 보라, 자주, 흰색, 회색, 그리고 검정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을 알 수 있었다.학교 계열별 색채 선호는 인문계 학생이 실업계 학생보다 청록색과 남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