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심리학] 빨강의 심리학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RED
심리
이미지
제품
컬러매치
- 본문내용
-
기호색이 빨강인 남성
강한 캐릭터와 인각적인 성격의 소유자 , 활달한 행동하 , 지도자 역할, 혈압 높음
매스컴 관련 직업 , 사업과, 정치가, 지도자
활발하고 다정한 여성이 좋음
기호색이 빨강인 여성
늘 주인공이고자 하며 보통 남자는 만족하지 못함 , 자존심이 강하고 감정적임
경영자 , 건축가 , 음악가 , 무용가 , 정치가
현실적이고 허황되지 않은 남성이 적격
빨강은 구매력 상승의 색
예) 백화점 지하의 육류매장과 야채 코너에 빨간색을 도입하자 판매량 20% 증가
동일한 내용물인데도 더 먹음직스럽게 보임
빨간색 효과는 단순히 사람의 교감신경의 작용결과가 아니라 유전적으로 저작된 반응.
걸치면 행운이 덮친다?
영남지방 특유의 속설 중 하나로 '백화점과 속옷 가게가 개업하는 날 붉은 속옷을 사면 재운(財運)과 행운(幸運)이 동시에 깃든다'는 믿음이 있다.
'수험생이 붉은 속옷을 입거나 지니고 있으면 합격 한다', '아들을 못 낳는 여자가 아들을 낳은 여자 속옷을 입으면 아들을 낳을 수 있다'는 속설도 있다"고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