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론] 일본의 관광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재 시행되고 있는 관광 마케팅 전략]

[관광전략회의 발족을 통한 유치활동]

[JNTO를 통한 활동]

1. 외국과 일본과의 국제관광교류의 가교

2. 일본관광의 해외 대상 '정보발신기지'


본문내용
2. 일본관광의 해외 대상 '정보발신기지'
JNTO는 해외사무소를 통하여 현지의 매스컴, 여행업계 등에 일본관광에 관한 최신정보를 수시로 발신하고 있다. 해외관광선전사무소가 평소 관리하는 인적네트워크를 이용해 발신된 정보는, 공적기관의 정보로서 높은 신용을 얻음과 동시에 내용면에서도 충분한 이해가 용이하므로 일본의 관광업 관계자에게 본 기관의 채널을 활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 국제마케팅의 프로집단
JNTO는 해외사무소의 채널을 통해 외국의 여행자나 업계 사람들의 니즈와 정보를 잘 파악하고 있다. 이 니즈를 기초로 하여 현지마켓의 관점에서 일본 각지의 관광매력을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외국 사람들과 일본관계자의 니즈의 접점을 찾아내어, 관광선전의 효과를 거양하는 매치메이커(Matchmaker)가 될 수 있다.
또한 JNTO는 현지시장에서 관광객을 일본으로 유치하기 우한 프로모션과 상품개발을 비롯한 마케팅 노하우를 구사하면서 일본관계자에 대하여 여러가지 각도에서 컨설팅이나 공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마케팅 전략의 수립
현재 지역 경제 진흥이나 '국제화' 의 촉진을 목적으로 일본각지에서 외국인 여행자의 유치를 위한 전략수립사업이 실시되고 있다. JNTO는 살아있는 최신 마켓데이터와 인적네트워크, 전문적인 관광마케팅 노하우, 풍부한 관광선전사업의 경험을 토대로 실천적인 전략의 제안을 한다. 그리고 JNTO는 이 전략에 따라서 외국인 여행자 유치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사업의 실행계획에 관하여도 제안한다.

* 시장조사 실시
외국인 여행자 유치를 위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이나 프로모션 사업계획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시장 정보의 파악이 불가결하다. JNTO는 해외사무소를 통하여 평소에 시장의 최신의 유용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있고 일본관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실시하는 '방일외국인 방문지조사'등을 통하여 외국인 여행자의 일본체제중의 방문지, 활동내용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있고 지역에 따라서는 광역단체별로 더욱 자세한 분석이 가능하다.

* 프로모션 사업실시
- 광역관광권을 축으로 한 해외프로모션

(국제관광테마지구로의 외래객 유치 캠패인 실시)
사업개요
외국인 여행객의 방문지역의 다양화 촉진에 의한 관광진흥에 관한 법률(외래객유치법)에 기
참고문헌
*주검색 사이트 - www.naver.com
*보조검색 사이트 - www.nate.com
www.daum.net
naver 백과사전, 위키 백과사전

*행복한 축제여행 2006. 백남천
*세계의 축제 문화기행 2003. 마이클 이
*축제의 역동성과 현대 일본사회 2004. 김양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리츠칼튼호텔인적판매현황
  • 마케팅의 활용전략 방안 연구-국내 특 1급 호텔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전공. 2001 남중헌.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원. 2001 이범석. 호텔정보시스템 서비스의 품질에 관한 연구. 경기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숙신. 호텔 객실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호텔 롯데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2001. 박종혁. 호텔종사원의 서

  • [관광객][재방문의사]관광객과 재방문의사, 관광객과 가치, 관광객과 추구편익, 관광객과 안전요인, 관광객과 현충시설, 관광객과 숙박시설, 관광객과 여행상품, 관광객과 브랜드이미지, 관광객과 인바운드활성화
  • 관광객과 브랜드이미지Ⅹ. 관광객과 인바운드활성화1. 아시아에서의 전략여행상품2. 특성화 여행상품3. 태권도의 여행상품화참고문헌Ⅰ. 개요`관광발전만이 위기에 놓인 나라를 살린다.` 우리나라 외환 보유액이 17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일본, 중국, 대만에 이어 세계 4위다. 조선철강 반도체 부문에서 1위, 자동차 생산량도 세계 5위다. 최첨단 액정표시장치(LCD)기술에서나 인터넷, 유비쿼터스 신기술 면에서도 세계를 리드하는 정보기술(IT) 강국이

  • 농촌을 관광지로 육성하자
  • 목 차━━━━━━Ⅰ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3. 연구의 범위 Ⅱ 본 론1. 관광농촌마을의 개념2. 관광농촌마을의 개발전략3. 관광농촌마을의 마케팅 전략4. 지역진흥과 이벤트 전략 5. 농촌지도자 육성 6. 일본의 그린투어리즘 발전과정 및 우수사례 7. 우리나라의 전통마을을 테마화 Ⅲ 결 론1.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성 및 미래연구의 방향참 고 문 헌Ⅰ 서 론1. 문제의 제기오늘날 소득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관광상품과 관광마케팅 19제 4 절 영상관광의 이론 201. 영상과 관광 20Ⅲ. ‘해신’ 촬영세트장 개요와 현황 및 문제점 22제 1 절 해신 촬영세트장 개요와 현황분석 221. 완도군 22제 2 절 ‘해신’ 촬영지의 문제점 241. 시설상의 문제점 242. 관광객 방문 여부의 문제점 243. 도입시설의 문제점 254. 관광 안내정보제공에 있어서의 문제점 255. 지역상의 문제점 25Ⅳ. 유사사례분석 25제 1 절 국외사례 261. 유니버셜 스튜디오(Universal Studio) 262. 일본 도에이

  • [경영분석] 항공운송기업 일본항공(JAL) 경영전략
  • 일본항공(JAL) 학 과 : 국제관광정보과학 번 : 반/ 이름 : 담당교수 : 목 차I.서 론 -31.항공운송업-3(1) 항공운송업의 정의3(2)항공수송의 특징4(3)항공운송사업의 국제화-5II.일본항공(JAL)6(1)항공사 소개 및 개요-6(2)연 혁6(3)경영이념7(4)회원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