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VIPS 빕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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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선정동기
- 소비자들의 외식 경향

II.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
가. FAMILY RESTAURANT의 정의, 현황, 분류
나. 외국과 우리나라의 FAMILY RESTAURANT 인식 차이
다. FAMILY RESTAURANT 의 포지셔닝 MAP

III. VIPS의 현황 및 마케팅 전략
가. VIPS의 현황
나. SWOT 분석
다. 마케팅 전략

IV. VIPS의 성공발전 요인

V. VIPS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I. 선정 동기
소비자들의 외식 경향
페밀리 레스토랑 이용빈도
한달 평균 외식비
위 자료는 국내 월간 식당의 삼년간 동일 월의 선호도를 모아 비교한 자료이다. 표에 나타나는 대로 F.R(Family Restaurant) 의 선호도만이 유일하게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나도 있다.

소비자의 욕구
-기억되기를 바라고
-환영받고 싶어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식사하기를 바라고
-존경받기를 원하고
-칭찬받기를 원하고
-기대와 욕구가 충족되기를 바란다
-저렴하게 지불하고 싶어하고
-맛있는 것을 빨리 먹고 싶어하고
-레스토랑을 대화의 자리로 활용하고 싶어하고
-분위기를 즐기고 싶어하고
-편의 지향적인 음식을 먹고 싶어한다
-청결한 분위기에서 음식을 먹고 싶어한다
-종업원들이 웃음으로 맞이하고 즉시 좌석을 제공해주며 음식이 괜찮았냐고 물어봐주기를 바라는 등 세심한 배려를 보여주기를 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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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색을 더 해보고 자료를 받아보세요ㅠㅠ......................... 돈날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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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6.02 22: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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