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후지쯔(Fujitsu)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기업소개 및 사업모토
2.후지쯔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3.한국 후지쯔의 경영활동
4.결론 :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
본문내용
초기 전화기 회사에서 출발 > 인터넷시대를 리드하는
세계 제 1의 기업이 되는 웹을 위한 비즈니스 추진


후지쯔는 한번 제휴를 맺은 회사와는 관계를 지속함
1952년 기술제휴를 맺은 지맨스가 대표적 사례

후지쯔는 통일된 하나의 이미지로 그룹의 브랜딩을 채택
‘후지쯔’라는 이름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높임.


도요타 생산방식 도입
주문에서 생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킴.
과잉생산에 따른 낭비를 철저히 배제함



2003년 IT 거품붕괴와 장기불황으로 위기

프로젝트의 채산성을 면밀히 검토, 조직을 개편함



비즈니스 환경개선으로 비용절감과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지원함

저탄소 녹색성장 부문에 힘쓰고 있음.


일본에서 쌓아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국내에 이식함.

제조, 유통 분야에서
솔루션을 선보여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함.


인터넷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제공에 주력함.

E-Business의 기반
플랫폼과 솔루션등 핵심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
제공에도 적극적임.



급격한 경영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영 인프라.

중요 요소로써 자율성,
통합성, 가상화가 있음.


2003년에 매출액 4,500억원 달성, 어엿한 중견 SI 기업으로 자리잡음으로써 현지화 전략을 성공시킴.
후지쓰와 삼성SDI의 수 차례에 걸친 로열티협상 결렬
후지쓰는 기초적인 특허를 보유, 자신감을 가짐
소송에서 이길 경우 삼성SDI에 브레이크를 걸 수 있음
삼성SDI의 기술력에 대한 시장평가와 이미지를 낮춤



삼성SDI가 PDP화면 밝기를 개선하는 기술과 색상을
풍부하게 표현하는 기술 등 10개 부문 특허를 침했다.


후지쓰가 주장하는 특허는 특허가 나오기 전에 이미
세상에 알려져 널리 공개된 기술이기 때문에 특허성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중소기업 경영론창업계획서LOGO- 목 차 -서론- 연구목적 및 연구일정- 창업아이디어 선정배경본론- 사업개요-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참고문헌설문지*연구목적- 창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경영자의 능력 개발- 가치사슬분석기법을 통한 산업체계분석- 해당산업의 구조분석- 시장성 분석을 통한 타당성 검토- 수명주기이론에 의한 현재 위치 파악 - 경재자 분석을 통한 경쟁자 파악*- 서 론 –연 구 목 적창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세계 IT시장의 선두를 달린다FUJITSU목 차1개 요2회 사 개 요3후 지 쯔 의 해 외 진 출4사업 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5한 국 후 지 쯔 의 개 요6한국후지쯔의 현 지 화 전 략 7C E O 의 경 영 철 학8기 업 문 화 와 인 사 정 책9후 지 쯔 의 제 품10경 쟁 업 체 삼 성112 0 0 4 년 경 영 전 략12맺 음 말1. 개 요지난 4월 9일, 다국적 기업인 후지쯔의 PDP 특허료 요구를 삼성SDI가 거부하면서 시작된 양 사간 특허분쟁 문제가 최근 이

  • 후지쯔,후지쯔해외진출전략,후지쯔경영전략,글로벌경영전략사례
  • 후 지 쯔 (Fujitsu)1234서론 : 기업소개 및 사업모토후지쯔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한국 후지쯔의 경영활동결론 :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목 차Fujitsu advertisement1. 기업 소개 및 Business motto후지쯔 ( Fujitsu ) 설 립 : 1935년 6월 20일 본사 소재지 : 일 본 매출액 : 4,536$ (2008년 기준)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서비스플랫폼, 전자기기등지속적인 글로벌화서비스주도business친환경적business기술 리더쉽확보후지쯔의 Businessmotto후지쯔의 사업모토1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목 차1.개 요2.해외진출 사업3.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4.한국 후지쯔의개요5.한국후지쯔의 현지화 전략 6.기업문화와 인사정책7.후지쯔의 제품8.결론참고문헌1. 개 요후지쯔는 국내에서 흔히 서버 회사 혹은 컴퓨터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사의 매출구조 및 사업현황을 보면 후지쯔는 매출규모나 사업영역 등 측면에서 글로벌 정상급 IT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기업임을 쉽게 알 수 있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진출 방법4) 아시아 국가 진출6. 중국 진출 시 문제점1) 치열한 시장 상황2) 중국 정부의 애매한 정책과 진입규제3) 예상과 달리 낙관적이지 않은 시장상황4) 국내업체와의 충혈경쟁 가능성 7. 중국 진출 전략1) 전략적 제휴와 협력의 강화2) 현지화 노력 3) 중국지역전문가 육성 및 확보와 정부의 지원정책결 론 서 론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