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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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back Ground
-market trend
-market analysis
-product analysis
-SWOT analysis

Strategy Contracture
targeting

3C analysis

Mission

4P’s Mix

Marketing Action Flow

Promotion Plan
-tools
-time schedual
본문내용
Market Trend
“Well being”
본래는 행복, 안녕의 의미
최근에는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의 의미로 사용됨

“Well being”의 main stream – 건강식과 미용
웰빙은 특정 분야에 국한되는 개념이 아닌 인간 생활 전반을 포괄하는 개념 사람들이 특히 웰빙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는 건강식과 미용 분야

'건강한 생활'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가장 연관성 깊은 영역.

Company

광동의 브랜드 이미지
우황청심환, 쌍화탕 등으로 건강 기능 보조제 제조업체로서의 신뢰감

자사의 생산능력
- 60억원을 투입, 송탄 식품공장에 분당 1000병의 생산능력을 갖춘 생산라인 확보

높아진 인지도
- 제노비타(비타민시장내 2위업체)의 유리파편 클레임
- 유사상표에 대한 법원의 부정행위중지 가처분 신청 인정
- 9회에 걸친 히트상품선정 및 한경 마케팅 대상 금상부문 시상

급성장하는 자사내 해당 제품 매출규모(18%->30%)
2002년 출시: 매출 96억/ 2003년: 250억원/ 2004년: 500억원 목표
지난 3월부터 미국ㆍ동남아 등지 수출계약 체결, 1차분 20만 달러어치 선적,
매년 2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전망

1/4분기에 매출 346억, 영업이익 36.6억, 당기순이익 22.9억을 달성,100%목표상향조정

Mission

제품에 대한 re-positioning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
신뢰성이 떨어지는 광고보다는 PR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 구축.
SP의 실행으로 인한 유통경로의 확장 + 이벤트 실시 및 체험수기 공모로표적 소비자들에게 WOM(Word of Mouth) 전략을
통해 타겟 이용자들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주변 Target들에게 확장 될 수 있도록 하며
7개월간의 집행기간으로 “생활 속의 드링크” 로 포지셔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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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핫식스 Hot6ix 마케팅전략분석과 new 마케팅전략제안
  • 같은 본인의 목표를 기획서로 제출하여 심사를 통해 핫식스 증정 후 달성자들에게는 스타와 함께하는 Hot 6ix파티, Hot 6ix와 함께하는 무박2일 기차여행 등의 보상 제공-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한 SNS 홍보현재 Hot 6ix에서 운영중인 블로그는 2010년 이후로 활동이 중단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SNS를 통한 기업들의 마케팅은 거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접촉할 수 있는 SNS를 통한 홍보 역시 활성화 되어야 한다.

  • 박카스D 광고기획서
  • 42060060060060060060060030억라디오광고횟수155045045045045045045045020억잡지광고횟수1402020202020202010억예비비갑작스러운 마케팅환경 변화시 예비비 집행10억총예산200억*결론적으로우리는 이상의 전략을 통하여 우리의 타겟인 1829세대들에게 “박카스가 답이다!”라는 메시지를심어줌으로써 젊은 세대들에게 박카스의 선호도를 증진시켜 40년 이상의 장수상품의 위상을 굳건히 지키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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