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SKTelecom sk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반 현황

Ⅱ. 외부적 환경 분석

Ⅲ. 조직능력 분석

Ⅳ. 경영자 분석

Ⅴ. 조직구조 분석

Ⅵ. 전략적 ISSUE

Ⅶ. 기 타
본문내용
1. 이동 통신사 별 가입자 현황
2004년 2월 29일 현재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34,469,290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수의 비율은 각각 53.3%, 32.0%, 14.7%이다. SKT의 경우 신세기이동통신(017)과 합병 이후 5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이는 신세기이동통신과 합병시의 조건이었던 시장점유율 50% 이하를 넘는 수치로 KTF와 LGT가 계속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부분이다.
이동통신 가입자수를 총 인구수에 대한 비율로 살펴보면 2004년 1월 현재 우리나라 총 인구수는 약 4815만명 으로 이동통신 가입자수는 약 71.6%에 해당.
2. 번호 이동성 제도에 따른 환경
① 번호 이동성 제도
2004년 1월1일부터 시행된 제도 : 010,011,016,017,019 등 자신의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자신의 번호를 가지고 다른 이통사로 이동이 가능하며 이를 시행한 이유는 고객의 번호 이동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 각 이 통사별 경쟁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이 목적
② 번호 이동성 제도에 따른 SKT 입장
이동통신 3사의 사업규모를 비교할 때 KTF 는 가입자가 1천만명이 넘고 시장 점유율도 전체시장의 3분의 1 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발 사업자라는 이유만으로 유효경쟁 정책과 각종 경쟁조건을 가입자 확보 가 시급한 LGT와 동일하게 적용 받고 있고 사업개시(97.10)이후 현재까지 혜택을 받고 있음
3. 경쟁기업 분석
SK Telecom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88년 휴대전화 서비스를 우리나라 최초로 개시하였다. 또한 신세기 통신과 합병하여 현재 1400 만 명의 가입자로 약 42%의 점유율을, 신세기 통신이 400 만 명으로 11%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업계 1위이다. 몽골과 다케스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의 여러 국가에도 진출하고 있다.
KTF
2001년 5월 2일 한국통신엠닷컴㈜와 합병하여 대한민국 이동통신 'KTF' 탄생했다. 현재 시장 점유율이 31.5% 로 국내 2위 이동통신사로 세계 최단 기간, 최다 가입자 확보의 기록을 세운 기록을 갖고 있다.
LG Telecom
1996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이동통신사업에 늦게 진입하여 14.2%의 비중(474만명)을 차지하고 있으나 최초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CDMA폰에서 구현되는 Java(자바)기술인 자바스테이션을 세계 최초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또한 PCS폰만 있으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이지 이지패스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였으며 PCS폰으로 모든 신용카드 결 제를 할 수 있는 적외선지불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여 모바일 결제 시대를 여는등 LG의 기술력을 바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나 동북아 시장 진출에서 유리한 고지”*Ⅶ. 채용정보 16*Ⅶ. 채용정보17*참고 자료SK 텔레콤 홈페이지http://www.sktelecom.com마케팅 자료http://www.naver.comhttp://www.kmarketing.co.kr/ (한국 마케팅 연구원)정보통신부http://www.mic.go.kr/index.jsp*

  • [광고홍보론]SK텔레콤 광고분석
  • 머 리 말1. 이동 통신 사업의 특성1). FCB 그리드 모델에 의한 이동 통신 사업서 론1. 상황 분석1). 이동 통신 시장 상황 분석2). 고객 시장 분석3). 시장점유율2. 기업 분석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BCG 매트릭스에 의한 SK 텔레콤4). SK 텔레콤의 SWOT 분석본 론 I1.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시장표적화 (Targeting)3). 시장위치화 (Positioning)본 론 II1. 광고의 변화1). 기업 PR2). SPEED 0113). UTO4). TTL5). ting2. 광고의 변화 분석1). 기업 PR 분

  • [마케팅] SK Telecom의 마케팅 성공사례
  • SK텔레콤의 해외 법인으로 영역을 넓혀 갈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 시민 정신을 토대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 격차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시민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

  • [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 목 차 -내 용Page목 차요 약 문서 론1. 주제 선정 동기2. 3G 시대의 개막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본 론4. SHOW??5. KTF의 기업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6. 광 고 분 석7. 경쟁기업 분석1) SK텔레콤2) LG텔레콤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8. 광고와 이윤결 론9. 시사점부 록(1) 참고문헌- 요약문 - - 어떤 시장이든 변화의 바람은 있기 마련이다. 휴대폰(이동통신)시장에서도 2G시장에서 3G시장으로 이동되려고 하고 있

  • [국제마케팅] SKT의 미국진출 실패사례
  • CONTENTS1. SK 텔레콤① SK 텔레콤 소개②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③ SWOT분석 & STP 분석 2. 해외진출 배경① 기업 간 경쟁 치열② 국내시장의 포화③ 한국 IT 산업의 도전3. 해외진출① 미국진출② 실패원인>- 현재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90%이상이 이동전화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미취학 아동과 70세 이상의 전자기기를 쓰는 것이 서투른 노인 분들을 제외하면 성인은 물론이고 중․고등학생, 심지어는 초등학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