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후지쯔(Fujitsu)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사업 모토

2. 후지쯔 구조

3. 후지쯔의 해외 진출

4.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전략

5. 후지쯔의 제품

6. 한국후지쯔

7. 경쟁업체 '삼성'과 '소니'

8. 최근 PC 사업부문의 한국 후지쯔

9. 후지쯔의 성과주의제도

10.후지쯔가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


본문내용
3. 후지쯔의 해외 진출



후지쯔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34개국을 포함하여 각 대륙에 해외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컨설팅, 시스템 통합, IT인프라체계 구축,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텔레커뮤니케이션을 주요 서비스로 각 나라마다 다양한 지역화 전략으로 각 지역에 맞춘 Localization을 실행하고 있다.
90년대 영국의 ICL과 미국의 암달 등 중대형 컴퓨터 업체를 인수해 해외 사업의 활성화를 꾀했으나 다운사이징 등 새로운 IT 조류에 대처하지 못해 뒤처진다는 질타를 받았지만 구로카와 사장 취임이후오히려 해외사업을 독려, 내수 시장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보고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섰다. 독일의 ERP업체인 TDS 등 7개의 해외 IT업체를 인수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최근 후지쯔는 첨단설비 및 설계 부문도 과감히 해외 이전하고자 한다. 노트북 위탁생산 규모를 60만대로 확대하고 중국기업용 제품의 현지설계 비율을 현재 30%에서 2011년 70%까지 늘리며 M&A한 사천성 도시의 설계회사 기술자를 현재의 2배인 300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4.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전략

가.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의 기본 전략
-세계 제 1의 기업
초기 전화기 회사에서 출발해 메인프레임 시대를 주도했던 후지쯔는 이제 인터넷을
사업 영역의 핵심으로 삼고 인터넷 시대를 리드하는 세계 제 1의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웹을 위한 플랫폼, 소프트웨어 서비스, 솔루션 비즈니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나. 글로벌 후지쯔의 힘은 ‘협업’
-후지쯔의 협업
후지쯔는 한번 제휴를 맺은 회사와는 오랫동안 협업관계를 지속해 왔다.
1952년 기술 협력 관계를 맺은 독일 컴퓨터 통신업체 지멘스와 관계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후지쯔는 기술 협력 관계에 있던 지멘스와 1978년에 다시 장기 제휴
협약을 체결했고, 결국에는 지멘스와 공동으로 유럽지역 법인인 후지쯔지멘스
컴퓨터즈를 설립했다.

다. 후지쯔의 브랜딩 전략
-글로벌 브랜딩 전략
후지쯔는 통일된 하나의 이미지로 그룹의 브랜드를 채택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중소기업 경영론창업계획서LOGO- 목 차 -서론- 연구목적 및 연구일정- 창업아이디어 선정배경본론- 사업개요-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결론 및 한계점 극복 방안참고문헌설문지*연구목적- 창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경영자의 능력 개발- 가치사슬분석기법을 통한 산업체계분석- 해당산업의 구조분석- 시장성 분석을 통한 타당성 검토- 수명주기이론에 의한 현재 위치 파악 - 경재자 분석을 통한 경쟁자 파악*- 서 론 –연 구 목 적창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세계 IT시장의 선두를 달린다FUJITSU목 차1개 요2회 사 개 요3후 지 쯔 의 해 외 진 출4사업 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5한 국 후 지 쯔 의 개 요6한국후지쯔의 현 지 화 전 략 7C E O 의 경 영 철 학8기 업 문 화 와 인 사 정 책9후 지 쯔 의 제 품10경 쟁 업 체 삼 성112 0 0 4 년 경 영 전 략12맺 음 말1. 개 요지난 4월 9일, 다국적 기업인 후지쯔의 PDP 특허료 요구를 삼성SDI가 거부하면서 시작된 양 사간 특허분쟁 문제가 최근 이

  • 후지쯔,후지쯔해외진출전략,후지쯔경영전략,글로벌경영전략사례
  • 후 지 쯔 (Fujitsu)1234서론 : 기업소개 및 사업모토후지쯔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한국 후지쯔의 경영활동결론 :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목 차Fujitsu advertisement1. 기업 소개 및 Business motto후지쯔 ( Fujitsu ) 설 립 : 1935년 6월 20일 본사 소재지 : 일 본 매출액 : 4,536$ (2008년 기준)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서비스플랫폼, 전자기기등지속적인 글로벌화서비스주도business친환경적business기술 리더쉽확보후지쯔의 Businessmotto후지쯔의 사업모토1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목 차1.개 요2.해외진출 사업3.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4.한국 후지쯔의개요5.한국후지쯔의 현지화 전략 6.기업문화와 인사정책7.후지쯔의 제품8.결론참고문헌1. 개 요후지쯔는 국내에서 흔히 서버 회사 혹은 컴퓨터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사의 매출구조 및 사업현황을 보면 후지쯔는 매출규모나 사업영역 등 측면에서 글로벌 정상급 IT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기업임을 쉽게 알 수 있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진출 방법4) 아시아 국가 진출6. 중국 진출 시 문제점1) 치열한 시장 상황2) 중국 정부의 애매한 정책과 진입규제3) 예상과 달리 낙관적이지 않은 시장상황4) 국내업체와의 충혈경쟁 가능성 7. 중국 진출 전략1) 전략적 제휴와 협력의 강화2) 현지화 노력 3) 중국지역전문가 육성 및 확보와 정부의 지원정책결 론 서 론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