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후지쯔(Fujitsu)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및 사업 모토
2. 후지쯔 구조
3. 후지쯔의 해외 진출
4.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전략
5. 후지쯔의 제품
6. 한국후지쯔
7. 경쟁업체 '삼성'과 '소니'
8. 최근 PC 사업부문의 한국 후지쯔
9. 후지쯔의 성과주의제도
10.후지쯔가 우리나라기업에게 주는 교훈
- 본문내용
-
3. 후지쯔의 해외 진출
후지쯔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34개국을 포함하여 각 대륙에 해외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컨설팅, 시스템 통합, IT인프라체계 구축,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텔레커뮤니케이션을 주요 서비스로 각 나라마다 다양한 지역화 전략으로 각 지역에 맞춘 Localization을 실행하고 있다.
90년대 영국의 ICL과 미국의 암달 등 중대형 컴퓨터 업체를 인수해 해외 사업의 활성화를 꾀했으나 다운사이징 등 새로운 IT 조류에 대처하지 못해 뒤처진다는 질타를 받았지만 구로카와 사장 취임이후오히려 해외사업을 독려, 내수 시장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보고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섰다. 독일의 ERP업체인 TDS 등 7개의 해외 IT업체를 인수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최근 후지쯔는 첨단설비 및 설계 부문도 과감히 해외 이전하고자 한다. 노트북 위탁생산 규모를 60만대로 확대하고 중국기업용 제품의 현지설계 비율을 현재 30%에서 2011년 70%까지 늘리며 M&A한 사천성 도시의 설계회사 기술자를 현재의 2배인 300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4.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전략
가.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의 기본 전략
-세계 제 1의 기업
초기 전화기 회사에서 출발해 메인프레임 시대를 주도했던 후지쯔는 이제 인터넷을
사업 영역의 핵심으로 삼고 인터넷 시대를 리드하는 세계 제 1의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웹을 위한 플랫폼, 소프트웨어 서비스, 솔루션 비즈니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나. 글로벌 후지쯔의 힘은 ‘협업’
-후지쯔의 협업
후지쯔는 한번 제휴를 맺은 회사와는 오랫동안 협업관계를 지속해 왔다.
1952년 기술 협력 관계를 맺은 독일 컴퓨터 통신업체 지멘스와 관계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후지쯔는 기술 협력 관계에 있던 지멘스와 1978년에 다시 장기 제휴
협약을 체결했고, 결국에는 지멘스와 공동으로 유럽지역 법인인 후지쯔지멘스
컴퓨터즈를 설립했다.
다. 후지쯔의 브랜딩 전략
-글로벌 브랜딩 전략
후지쯔는 통일된 하나의 이미지로 그룹의 브랜드를 채택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