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브루(Interbrew) 국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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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기업선정이유
기업 조사 목표

본론
글로벌 전략의 정의

1. Interbrew 소개
(1) 세계 최고 거대 맥주기업 ‘Interbrew’
(2) Interbrew 연혁
(3) Interbrew 경영 철학
(4) Interbrew의 조직체계

2. 맥주 시장 분석
(1) 맥주 시장 구조
(2) 맥주 산업 구조

3. 국제 마케팅 전략

4. 제품 분석
(1) Interbrew의 국제적인 상표 : Stella Artois
(2) 제품 4P's 분석
(3) key 브랜드 Stella Artois의 글로벌 전략

5. Interbrew의 현재 위치
(1) 인베브의 등장
(2) 경쟁사 분석 : 버드와이저

결론

본문내용

(3) Interbrew 경영 철학




I.e , 브랜드, 마켓과 경영, 이 세개가 ‘Interbrew의 삼각형’ 이라고 여겨졌다. 이 세 개가 어느 것 먼저라 할 것 없이 Interbrew의 전략에 중요했던 것이다. 이 전략들은 맥주에만 집중시키면서 이윤을 남기겠다는 생각이었다.

경영 = 경영은 웹사이트간 그 격차를 엾애는데 중점을 뒀다. 벨기에와 캐나다에서 각각 10개의 다른 시각으로 모니터링을 한 결과 제일 안 팔리는 곳과 가장 잘 팔리는 곳과의 격차를 1995년도에 대폭 줄였다.

생산능력 이용 = 자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건 생산능력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쇠퇴하는 사람들의 소비로 인해 몇몇 오래된 공장들은 문을 닫게 될 예정이었다. 반면 다른 성장단계의 공장들은 소비를 너무 많이 해 생산량이 부족했는데 이를 다른 닫을 예정이었던 공장에서 채웠던 것이다.

공급자 = Interbrew는 오래된 친근한 몇몇 공급업자들만 골라서 공급을 받기 시작하면서 양쪽 모두에게서부터 큰 이익을 남겼다.

마켓 = Interbrew의 마켓은 자산을 늘려 벨기에와 캐나다의 수익 의존율을 낮추는데 있었다. 이마켓 전략을 성공시키려면 Interbrew는 강력한 마켓 기반을 잡는 것이라 생각했다. 더 나아가서 Interbrew는 각 나라의 예산은 각 나라지점에서 알아서 충당하게 만들었고. 이 이유로 빨리 성장했다고 대부분 믿었다.

Interbrew는 성숙시장에서는 생산과 분배, 마케팅에서의 이윤을 남기는 목적을 두었고, 성장 시장에서는 장기적으로 보아 마켓들 사이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는데 몰두했다.

브랜드 전략 = Interbrew의 첫 번째 상표의 목적이 각 시장마다 한 두개의 상품 상표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Interbrew는 강한 지역 상표를 만드는데 집중했다. 두번째 상표의 목적은 어느 특정한 스폐셜 브랜드를 시장들 사이에서 널리 퍼트리는 것이다. 세 번째 상표 목적은 Key브랜드를 선정하여 그 브랜드를 세계화 시키는 것이다.



(4)Interbrew의 조직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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