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의개념 및 환대 서비스 특성, 실예(G20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고, 문서 배열이 완벽히 되어 있습니다.
목차
- 목 차 -
I. 들어가기 전
Ⅱ. 환대의 어원 및 정의
Ⅲ. 환대 산업 서비스의 개념 및 핵심
Ⅳ. 환대 산업 서비스의 핵심 및 3대 원칙
Ⅴ. 환대 서비스의 특성
Ⅵ. 환대서비스 적용 실예 : G20
본문내용
우리는 병원이나 학교, 은행, 영화관, 음식점, 호텔, 교통수단 등 수 많은 서비스업을 이용할 때, 여러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그러한 서비스업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는 양적으로 측정이 불가능하지만, 우리는 몸이나 언행 등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서비스업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도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서비스는 정확하게 무엇을 말하는가? 서비스란, "비재화인 무형의 경제재를 생산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한국적 의에서 서비스란 "봉사"라는 뜻을 포함하여 윗사람에게 사용되거나 헌신적으로 국가나 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것, 또는 타인을 위해 자기 스스로 애쓰고 수고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우리는 흔히 서비스에서 보다 질적으로 우위에 있는 것들을 '환대서비스'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45579***
    (2018.10.05 02:02:56)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강원랜드 레포트
  • 강원랜드목 차 1. 소개1) 사업개요2) 배경 및 목적3) 연혁4) 현황5) 인사관리6) 복리 후생 제도7)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8) 목표 시장 전략책2. 카지노 산업 1) 개념 및 특성2) 관광산업과의 관계성3) 성공사례 ‘라스베가스’4) 라스베가스를 통해 나아갈 방향3. SWOT 분석4. 발전방향1) 발전 가능성2) 사회 경제적 단점 대책 방안3) 향후 개선 방안 1. 소개1) 사업 개요■ 기업의명칭 : 강원랜드■ 대 표 자 : 김 진 모 (대표이사)■ 사업 장소 : 강원

  • 펜션의 현황과 문제점(강원도),펜션현황,펜션문제점,강원도펜션현황
  • 예체험, 동식물관찰체험이나 족구, 배드민턴 등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터가 그 예이다. 또한 스키장 외에 온천, 골프장, 계곡 등의 주변관광지와의 연계 및 펜션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도로이정표 설치 등이 필요하다.4. 결론국민소득의 향상, 주5일 근무제, 고령화 등으로 체제형 야외 여가 활동이 증가하면서 친환경적인 레저 및 여가산업의 수요가 확산 되었다. 그러나 현재 국내 펜션에 대한 실수요는 공급에 크게 못 미치고 있으며, 개인이나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특성을 통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는 점이 다. 특히 독점권(예를 들어 타이틀 스폰서십)을 확보할 경우 다른 경쟁사를 제압할 수 있는 유리 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 국내 시장 규모 추정 세계 스포츠 마케팅의 시장 규모에 대한 정확한 통계 자료는 아직까지 없는 실정이다. 그러나 개략적이나마 세계 스포츠 마케팅 시장 규모를 추정해 보면 다음과 같다. 스포츠 선진국인 미국의 경우 1987년 국민스포츠총생산(GNSP)이 502억달러로 담배?석유 산업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서비스센터Ⅱ. 스포츠관광의 현황1. 스포츠관광(Sports Tourism)의 개념적 이해(1) 스포츠관광의 정의와 개념(2) 스포츠관광 영역의 분류1) 스포츠관광지에 따른 분류2) 관광계절에 따른 분류3) 참여자의 참여유형에 따른 분류4)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