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예절및 경조사 예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리가 잘 된 자료이고요.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 선물예절 >
1) 선물을 전할 때의 예절
(1) 선물을 보내는 시기
(2) 물품의 숫자
2) 선물을 받았을 때의 감사와 답례
< 경조사 예절 >
1) 경사시 예절
(1) 출산(Birth)
(2) 결혼(Wedding)
(3) 생일(Birthday)
(4) 크리스마스(Christmas)
2) 조사시 예절
(1) 문병
(2) 재해에 따른 위로
(3) 조문예절
본문내용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선물을 주고 받는 일이 많다. 선물은 인간관계의 형성을 위한 촉매제와 같다. ‘받아서 즐겁고, 주어서 즐거운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예의를 지켜야한다. 선물을 받을 때는 보내 준 상대방의 호의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표시를 하고, 탁자나 적당한 자리에 정성스럽게 올려 놓아야 한다. 크리스마스 선물 외에는 받은 선물을 그 자리에서 풀어 보는 것이 예의이고 이때 기쁨을 표시하는 것이 좋다. 직접 만든 물건이라면 그 상대방의 솜씨에 대한 칭찬도 곁들여 준다. 그러나 당연히 받아야 할 것으로 거침없이 받아서는 안 되며, 겸양하는 마음자세를 가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매너와비교문화론] 일본의 문화
  • 및 행동① 일본인의 국민성i. 서열 정하기ii. 타인 배려하기iii. 일본인의 집단의식iv. 일본인의 이중성v. 감사와 사과의 습관화vi. 일본인의 거리를 두는 인사② 일본의 예절i. 인사예절ii. 대화 예절iii. 비즈니스 문화iv. 접대문화v. 호칭vi. 바디랭귀지vii. 선물viii. 비즈니스 시 복장2) 의복문화① 문화적 배경과 복식의 역사② 전통의상 - 기모노i. 기모노의 정의: ii. 기모노의 유래:iii. 기모노의 역사: iv. 기모노의 종류 및 특징:v. 기모노 착

  • [비서]비서, 비서역할, 비서업무, 비서메뉴얼, 비서 실무, 비서자질, 비서 프로세스, 비서업무 메뉴얼, 비서 역할
  • 경조사 의전1. 축전/조전 보내기축하의 경우분홍색 또는 빨간색 리본을 달고, 문구는 상황에 맞게 화원의 의견을 받아 결정가격대는 직위, 받는 분의 지위에 따라 다르나 15만원~20만원 정도가 적당성격별 종류 .회갑/결혼/생일 : 꽃바구니, 화환.취임/영전 : 양란, 동양란.개업/이전/준공 : 화환, 화분(벤자민/소철/행운목 등) 조문의 경우흰색(또는 노란색) 화환 또는 꽃바구니(국화/백합 등) 15만원~20만원 적당흰색(또는 검정색) 리본에 ‘謹弔’라

  • [인간 커뮤니케이션] 집단과 조직의 커뮤니케이션(가족 안에서의 커뮤니케이션)
  • 및 완벽성> 강희경, 청소년학연구 제9권 제3호. 2002, 73-55, 이창덕 화법연구, Vol.9, No.0, Startpage 351, Endpage 388, 2006결론가족을 떠올리면 마법에 걸린 듯 마음이 녹아 내린다. 거친 삶의 여정에서 그래도 살게 하는 힘을 주는 사람들이 바로 가족이다. 그 가족과의 관계가 소원하다거나 상처로 점철된 것이라면 그 삶은 결코 온전한 것이 될 수 없을 것이다. 본론에서 다룬 ‘찰리와 초콜렛 공장’에서 들여다 본

  • 방문 및 초대 매너1
  • 및 종류우리나라는 ‘잔치’라 하여 풍성하게 차려진 음식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데 초점을 두었다 또한 우리나라 잔치가 지인과 친분의 교류 위주로 이루어진다. (돌잔치, 환갑잔치, 결혼식 등)우리나라외국의 파티는 사교의 공간인 동시에 쾌락을 추구하는 곳이기도 하고 비즈니스에 이용되는 곳인 한편 ‘짝’을 찾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사교+비즈니스 강조)서양파티종류별 매너초대장 매너디너파티 매너오찬과 조찬 매너뷔페파티 매너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및 생산 능력을 기반으로 중국, 러시아, 중동, 유럽 등 전세계 43개국에 최고 품질의 제품을 수출함으로써 아시아의 선도적인 위생건강용품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인간존중과 고객만족, 사회책임을 중요한 기업 가치로 실현하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사회책임의 실천으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단골로 선정되어 왔다. 유한킴벌리는 사원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성장 기회를 부여하여 ‘개인의 삶의 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