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탐브란드 JV 추진과정과 진입여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소련진출동기
3. 자사분석
4. JV설립을 위한 진행과정
5. 협상내용과 평가
6. 이후에 있을 어려움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Tambrands, Inc는 다국적 기업으로 1936년 설립, 수십년간 탐폰의 최대 생산기업이며 Tampax라는 브랜드로 미국 내 시장 6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이다. 하지만 다양한 경쟁사들의 출현으로 탐폰 시장 점유율을 위협 받기 시작했으며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1980년대 초부터 구소련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자본주의 국가들과는 달리 소련이라는 공산주의 국가로의 진출 과정에서 법률적, 제도적인 문제점과 경제구조의 문제점을 안고 있는 상황에서 7년여의 시장 조사 및 시장 진출 가능성 연구를 통해 Joint Venture(이하 JV)를 추진했다. Tambrands의 JV 추진과정상의 특징과 진입 후 기회, 위험을 살펴봄으로써 진입여부의 타당성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소련진출동기
존슨&존슨, 킴버리클락, P&G, Playtex등 경쟁자의 출현으로 세계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내적으로는 제품확대와 지정학적 확대가 중시되었다. 아직 미진출 시장인 소련은 인구 7천만의 잠재성을 가지며 세계평균 이상의 교육수준, 자가생산 생리대 이외의 대체재가 없는 상태이다. 이에 따라 1980년 초 소련시장진출을 위한 가능성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현존하는 가장 큰 문제는 외환문제이다. 루블화 비태환성, 외환수지 균형강조에 따른 외환유출입 제약이 위험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시장원리가 아닌 정부주도 경제체제로 정부의 규제가 심하며 그에 관련한 법규상 규제 역시 많다(ex : 외자기업은 다수지분 소유 불가능). 관료주의와 그에 따른 비효율성 역시 위협요인이다.

3. 자사분석
탐폰에 대한 독점생산공정 보유하고 있으며 사내 공학부서에서의 끊임없는 개발과 제품 업그레이드로 그 경쟁력 유지하고 있다. 1987년 기준으로 $538M의 매출실적을 올렸으며 $408M 자산 중 부채비율 30%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경영환경론] LG와 PHILIPS사의 합자 사례분석- LCD
  • JVJVCrystal Cycle0229th, May, 20030 0 0 교수님 Subject: 세계경영환경론Team: LG와 PHILIPS사의 합자 사례분석LG.PHILIPS LCDLCDLCDPHILIPSLG ElectronicsManagement Composition of LG.Philips LCDCEO: Chief Executive Officer CFO: Chief Financial OfficerCPO: Chief Productive Officer CTO: Chief Technical OfficerCSO: Chief Sales Officer CMO: Chief Marketing Officer CSOCMOCTOCPOCFOCEODisplay 시장 예측 (2001 SERI 자료)CRT LCD1995 250 502000 259 213.62005 318 398.9Display 시장 예측 (2001 SERI 자료)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2일본 100 91 82

  • [국제경영] LG전자의 제니스사인수 사례와Chase Manhattan은행 합병사례 분석
  • 여부는 M&A 추진동기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⑴ 경영전략적 동기1) 조직성장의 지속적 유지기업의 영속을 위해서는 지속적 성장과 발전이 요구되는 바, 기업내부자원의 활용에 의 한 성장에는 한계가 있으며, 기업외부자원의 활용, 즉 타 기업과의 결합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2) 국제화를 위한 경영전략시장의 국제화, 제품 및 기술의 국제화 추세와 함께 개별기업 자체가 국제화되는 과정에 서 M&A는 유용하다.3) 연구개발의 효율성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집중 부문 (4) 조직은 최대한 가볍게 (Outsourcing) (5) 광범위한 제품 라인으로 규모의 경제 실현 (6) 마케팅과 브랜딩 (7) 존경받는 기업인 요로마 오릴라 2. 성공요인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 (2) 강점 유지를 위한 과제 (3) 약점 (Weakness) (4) 약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핵심 사업분야의 次世代 기술 내재화를 통한 미래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해 독보적 기술 중심의 센싱 역량 강화 및 최고의 Global R&D 정보 및 자원을 활용한 당사의 자체 R&D 부족역량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또한 국내외 핵심기술을 보유한 우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와 지분투자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국제 표준화 협력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최고 경영자가 참가하는 교류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특히, 미

  • [조직설계론] NOKIA 조직설계 평가 분석
  • 경영성과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 아직 부족하다. 회사 전체 수익 또한 여전히 감소세며 이번 분기에는 네트워 크 장비 분야가 적자를 기록했다.(2) 휴대폰 사업, 매출액 71.7억 유로 영업이익 7.5억 유로⦁ 지난 3분기 휴대폰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디바이스 앤 서비스(Devices & Services) 부문 매출액이 71억7400만 유로로 집계되었다. 이는 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4% 상승한 수치다. 그리고 휴대폰 사업부 영업이익은 7억5000만 유로로 전기 대비 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