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기능성 숙취음료 시장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연구목적
연구내용

드링크 시장의 POSITITIONING MAP
설문 조사
「숙취제거 기능성음료」에 대한 설문조사와 분석내용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우리나라 음주 문화의 실태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즐거운일이나 슬픈일이나 음주가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술을 즐겨마셨으며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에 성향을보면 폭음을 하는 경향도 없잖아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애주가들의 대부분은 역으로 술자리에서 덜 취하고 다음날에 숙취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꼭 애주가들 뿐만 아니라 친목,단체 , 모임등 가벼운 한잔은 긴장을 푸는데도 도움이 되며 서로에게서 친근감을 유발시키는 촉친제가 되는것만은 사실일것이다. 그러나 과음은 항상 문제를 일으키고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니 술을 통해 애주가나 사업상의 술자리가 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다 이루기는 쉽지 않은 것이다.


숙취해소음료의 잠재적 수요

앞서서 언급한 음주 후에 숙취문제로 고생하는 고객들의 수요와 함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통은 숙취해소음료를 찾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본다. 그리고 지금 현재 우리 나라에 시판되고 있는 드링크시장은 건강을 생각하기 위한 고객들의 수요에 의해 의약성으로 마시는 음료에 관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디션 시장조사]컨디션 시장조사
  • 목 차Ⅰ 서 론조사 일정제 1 절 연구배경1. 우리나라 음주문화의 실태2. 숙취해소음료의 잠재적 수요제 2 절 연구목적1. 숙취해소음료의 제품의 시장성2. 컨디션에 대한 연구제 3 절 연구내용Ⅱ 본 론제 1 절 선행 연구 분석1. 컨디션의 사전 마케팅 전략 분석2. 숙취제거 음료시장의 규모3. 컨디션의 포지셔닝제 2 절 현황조사1. 드링크 시장의 포지션 맵2. 설문지 분석Ⅲ 결 론마케팅 활동성과와 향후전망글을 마치며 (후기)Ⅰ. 서 론제 1 절.

  • [경영전략]제일제당 컨디션의 제품전략분석
  • 시장내 M/S 확대제품&고객 차별화e.g.) 여성고객 target서울의 성인여성 52.2%가 음주숙취해소음료 경험자 24.8% > 65%가 긍정적 반응음주빈도가 적은 만큼 엄밀한 시장조사와 다른 기능성 요구재료별 차별화재료는 향, 맛, 성분, 기능에 영향을 준다소비자는 재료에 민감하다Cost-benefit analysisNew Product/New MarketMore issues to be discussedInitial image vs.New image기존의 모호성 vs. 전문적 기능성Global market1993년 미국 시장 수출1994년 300만병/ $600만 달성1997년 400만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목 차Ⅰ.개요1.1 경영전략 수립목적1.2 경영전략 수립절차Ⅱ.환경 분석2.1 거시시장분석2.1.1 주류시장 ○ 전통주 매출 현황○ 기업 별 막걸리 매출 현황○ 전통주가 전체 주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전통주 출고량 추이○ 수출 현황2.1.2 숙취음료시장2.2 경쟁사 분석○ (주) CJ○ (주) 그래미○ 경쟁 제품 분석○ 시중 판매 제품들의 한계2.3 SWOT 분석2.4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실시○ 막걸리 섭취 빈도에 따른 30~49세 조사 대상자 분포○

  • 광동제약 기능성 음료시장 마케팅전략
  • 시장분석(단위:억원)국내 음료시장의 규모국내 음료시장의 규모 계열 2 계열 32007 35000 2.4 22008 35500 4.4 22009 36500 1.8 32010 37000 2.8 52011 380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자료:업계.....거시적 환경 : 시장분석40%음료시장기능성 음료판매1분기 602분기 4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출처:한국식품연구소전체 음료시장 중 40%의 규모가 기능성

  • [서비스마케팅] 숙취음료 `여명808` 서비스마케팅
  • 숙취증상을 해소해 주는 숙취제거용 기능성 음료이다. 여명808은 숙췌해소용 천연차로써 국내에서 특허를 받은 것은 물론, 그 효능과 제조방법은 세계각종 발명전에서의 입상을 통해서도 인정받고 있다.97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 발명전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LA국제 발명전에서도 식품․음료 분야 금상을 획득했으며 독일 국제 발명전 금상을 받는 등 세계 10대 발명전을 거의 석권하다시피했다.3. 시장 상황 분석1992년 숙취해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