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광고] 광고메시지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메세지의 기본방향
2. 광고 메시지의 기본기법
3. 광고 메세지의 표현방법
본문내용
가장 흔히 쓰이는 광고 표현

기교를 부리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충실히 전달하는 메시지 표현방법

-소비자의 이성적 판단기준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제품광고에 사용

-(ex.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라는 강렬한 카피의 티저 광고)


매우 직설적이고 이성적으로 제품을 서로 비교하여 소비자를 설득

최근 직,간접적으로 비교
광고를 사용하는 비율이 증
가하는 추세

우리 나라에서는 허위광
고가 아님을 전제로 하고, 본인이 명백히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범위에서, 경쟁관계에 있는 제품을 비교 표시하거나 광고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헤지스 광고는 패션 브랜드 쪽으로는 최초의 '비교광고‘

-버려진 자전거, 말과 스틱을 클로즈업하며 '굿바이 폴'이라는 문구

-헤지스를 빈폴, 폴로와 함께 ‘빅3’로 자리매김하기위한 광고전략이 성공을 거둔광고
로서 고급스러운 비교
표현기법 광고로서의 대표적
작품으로 평가됨


-소비자들을 웃기게 함으로써, 광고에서 받은 즐 거운 기분을 사용할 때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케 함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표현방법

- 연구에 의하면 텔레비젼 광고의 15%내지 20%가 유머 어필을 사용하고 있 다고 하는데, 1980년 이후로 이 방법은 상당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호학]화장품 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광고 텍스트의 구조를 먼저 살펴보자. 정보적Sa :광고작품Se :이미지의 촉발공감획득 기능내포적 의미문화적기호기호Sa : 언어적 메시지:카피도상적 메시지: 영상Se :상품정보의 전달고지(告知)기능 외연적 의미Sa(Signifiant) : 기표Se(Signifie) : 기의일반적으로 광고텍스트에 나타난 상품의 의미는 기능적 의미와 사회적 의미, 그리고 심리적 의미로

  • 광고 언어론 광고의 유형과 광고언어
  • 광고는 그 시대와 사회를 반영한다. 광고의 언어도 시대의 풍조를 따르게 마련이며 음악도 그 시대사회의 관습에 충실하게 쓰인다. , 일제 때 광고에서는 ‘외국 상등 물건을 파는데 물건이 다 좋고 값도 에누리 없더라’와 같은 문장이 쓰였다. 지금도 유행하는 음악을 주로 광고에 쓴다든지 내용이 엄숙하면 베토벤 교향곡을 쓴다든지 하는 관습적인 면모를 보인다. 현대인에게는 의식주 외에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정보이다. 새

  • [광고언어분석]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 광고 수용자에게 전달한다. 결국 광고는 영상기호와 음성기호, 그리고 언어기호로 구성된 텍스트인 셈이다.일반적으로 광고는 광고 커뮤니케이터가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 의미를 바탕으로 상징을 만든다. 즉 광고는 광고 상품에 상징적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기호로 광고 커뮤니케이터의 의도대로 구성된다. 따라서 광고는 기호학적인 분석 방법을 통할 때 의미를 생산해 내는 기호들의 구성체를 발견해 낼 수 있다.특히 현대사회의

  • 관람후기 서울 분당 한국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상공미전을 관람하고서 ★
  • 광고 디자인은 판넬에 작업되어 있었는데 광고 중에서도 우리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교훈을 주는 공익광고는 우리나라에만 해당되는 것과 전 세계에 해당되는 광고가 있었다. 전 세계에 해당되는 유니세프 공익광고는 반전 평화라든지 아동보호에 관련된 것들이 많았다. 물론 전부 영어로 쓰여 있었지만, 영어를 알지 못하더라도 한눈에 저 광고가 무엇을 뜻하며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는 건지를 파악 할 수가 있었다. 또 그때 당시에는 그저

  • 광고 카피 고찰
  • 광고용어로서 카피는 광고원고를 가리키는데, ① 광고 본문을 가리키는 경우, ② 캐치프레이즈와 서브타이틀 등을 포함하는 경우, ③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 로고타입(상표) 등을 포괄한 일체의 광고원고 등으로 해석되며 혼용되고 있다. 현대의 광고는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 즉 카피와 디자인의 결합에 의한다. 카피라이터는 카피를 쓰는 사람을 말하며, 넓은 뜻으로는 CM(커머셜 메시지)의 작성자까지도 포함한다. 그러나 방송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