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용인 동백지구 쥬네브 쇼핑몰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동백쥬네브 개요

Ⅱ. 개발환경분석

Ⅲ. 상권환경분석

Ⅳ. 지역주민 Research

Ⅴ. 유사사례

Ⅵ. 동백쥬네브의 활성화 방안

Ⅶ.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4) 사례


< HORTON PLAZA/미국>
- 고품격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의 제공으로 도시의 인지도를 높여 도시성장 촉진, 광역 고객 유치 가능한 오락적 특성이 강한 상업시설 구축




< CANAL CITY/일본>
- 쇼핑, 엔터테인먼트, 호텔시설군의 유기적 연결
- 주변 수로를 단지내로 끌여들여 친환경적 공간 조성

1) 광역적 특성 
- 1백만1천평 규모로 인근 죽전지구와 맞먹는 규모의 용인동백지구는 서울도심에서 남동쪽 약 35㎞, 강남에서 약 25㎞ 거리에 위치해 있다. 경부고속도로 신갈 분기점에서 강릉 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있다.

2) 주변지리적 특성
- 총 1만7천여 가구 중 약 80%가 지난 2006년 2월 입주를 시작했다. 지구 면적의 약 25%를 녹지공간으로 확보하고 중앙호수공원에 연결된 실개울과 동쪽으로는 석성산, 서쪽으로는 야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용인시가 30~40대 인구가 가장 높은 것과 같이 동백동 인구 연령별 구조도 30대 24%, 40대 18%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전체 세대수는 21,466세대로 여성의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나데, 특히 30대의 여성이 남성에 비해서 매우 높은 것이 특징

분양가 인하 잇따라

완공된 지 1년6개월이 된 중심상업지역의 대형 종합복합쇼핑몰인 '쥬네브'는 연면적이 21만2445㎡(6만4200여평)로 동백지구 전체 상가의 30%를 차지하는 이곳의 대표적인 상가지만, 분양률은 현재 40% 선에 그치고 있다.
그나마 임대료를 내고 들어오겠다는 임차인이 없어 지하 1층~지상 1층에 입점한 이마트를 빼면 2층 이상은 대부분 비어 있다.5층은 전체가 공실이어서 승강기도 아예 서지 않는다. 1층의 A급 상가 분양가는 3.3㎡(1평)당 2700만~3000만원대로 주변 근린상가 수준 이하지만,아직 상권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임대료를 많이 받을 수 없어 현재 임차 중인 점포의 투자수익률은 연 3~4%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주에 준공한 쥬네브 A블록 앞 근린상가인 A프라자(10층짜리 4개동)는 1층 기준으로 3.3㎡당 2700만~3500만원이던 분양가를 100만원 이상 내렸다.분양업체 관계자는 "1층은 106개 점포 가운데 60개가 팔려 분양률이 56% 선에 이르지만,2층 이상은 아직도 분양이 거의 안됐다"고 한숨을 쉬었다.
경전철 동백역 예정지 인근 근린 상가들도 준공된 지 1년이 넘었지만 도로 뒤편이어서 분양률이 50%에도 못 미치고 있다.
이 일대 상가 분양가는 1층은 3.3㎡당 3000만원 안팎으로 쥬네브 인근과 비슷하지만,2층 이상은 800만~1000만원으로 50만원가량 싸다.그런데도 작년 여름에 완공된 B프라자는 9층 점포 53개 가운데 13개만 팔려 분양률이 24%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이 일대 상가는 사려고만 한다면 가격을 최대 10% 정도 깎을 수도 있을 것이란 게 주변 중개업소들의 귀띔이다.
한 분양업체 관계자는 "최근 6개월간 상가를 1개도 팔지 못해 고층 위주로 분양가를 내린 상태"라고 설명했다.
주민들은 이마트에서 기본적인 생필품,의류 및 잡화까지 싸게 살 수 있어 생활에 큰 불편은 없지만,이 점이 쥬네브 쇼핑몰과 주변 근린상가에는 오히려 악재로 작용하고 있는 형편이다.

동백지구 관련 기사 (한국일보 2009.02.19)


동백쥬네브 C블럭
지하 5층 지상 10층으로 구성된 건물

입점현황 약 20%에 불과하며
문월드와 더불어 침체된 모습


뒷편 약 500㎡ 지점에 세브란스 병원이 설립될 예정
현재 스타월드를 비롯한 일대 부근이
상권이 형성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기업] 토지공사
  • 방안 연구- 개발여건 변화에 따른 택지개발방향 연구- 북한주요항만의 배후산업단지 개발전략 연구 기술분야-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위한 환경친화지표 설정 연구- PF활성화를 위한 사업구조 개선방안- 택지개발사업의 교통정온화기법 연구- 저류지 공원 조성계획 연구- 단지특성에 적합한 구조물의 경관에 관한 연구- 건설폐기물 성상별 발생원단위 산정 및 재활용 등 처리 연구- 한국토지공사 디지털도시 BI 개발- 택지개발사업지구내의 지하

  • 건축개발사례 분석
  • 지구단위계획구역외)총 기부채납 : 10,176㎡ (제공전 대지면적의 51.5%)- 지구단위계획구역내 : 3,059㎡ (15.5%)- 지구단위계획구역외 : 7,117㎡ (36.0%)도로 2,311㎡(특별계획구역내)도로 748㎡(지구단위계획구역내)■ 공공용지(도로) 조성 및 제공계획(기부채납)■ 공공용지 기부채납A : 서부광장 지하주차장 설치제공(150대규모)B : 역사 연결데크 설치제공(설치계획 및 설치구간 분담 민자역사와 협의 결정) C : 공공공지, 보행자전용도로 조성■ 공공시설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동백섬’으로 유명한 제 1의 항구도시인 부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버지는 현재 철강회사에서 근무하고 계시고, 어머니는 2남 1녀인 저희 남매들에게 따뜻한 보살핌을 베풀어주시고 격려와 용기를 북돋아 주시는 분입니다.어릴 때부터 달리는 데 자신이 있었으므로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육상 반에 가입 체력을 단련시켰을 뿐 아니라 새로운 기록을 내기 위해 땀을 흘렸습니다. 그러다보니 신중하기는 하지만 소극적이던 저의 성격이 적극성을 띠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마케팅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제과점들은 일부러 빵 굽는 냄새를 매장 밖으로 내보내어 고객들을 유혹하기도 하고, 중고차 판매상들은 일부러 새 차의 가죽 냄새가 나는 스프레이 향을 중고차에 뿌려 조금 더 새 차 같은 느낌이 들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점포의 분위기 역시 소비자의 경험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매장내의 조명이나 색상, 음악, 향기 등은 고객의 감성적인 감각 기관을 자극하여 구매 행동에 영향을 주기 마련입니다. 우선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방안도 모색 중이다. 이번에 서울시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도 이 때문이다. 이 외에도 카카오택시, 쏘카, 그리고 사무실 주변의 레스토랑과 파트너십을 맺어 회원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부동산 시장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다. 이와 관련된 리스크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이 질문을 정말 많이 받는다. 돌이켜보면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한 시기는 어마어마한 불경기였다. 글로벌 금융 위기로 부동산 가격이 폭락했다. 그때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