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마케팅분석과 전략적제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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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0. 목차
1. 전략적제휴의 정의
2. 전략적제휴의 목적
3. 전략적제휴의 유형
4. 전략적제휴의 추진단계

5. 사례 - Uniqro(유니클로)
(1) Uniqro와 Uniqro의 성장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Uniqro의 전략적제휴 ; '+J'
(5) +J 런칭, 그 결과
(6) ‘Uniqro의 전략적 제휴’의 이미지 분석
(7) Uniqro의 한계점
① 매장 점유율 대비 매우 낮은 브랜드 파워
② Uniqro는 ‘의류생필품’이라는 인식
③ 소비자들의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평가


6. 제안
7.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Segmentation & Targeting
패션을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가격적으로 민감하며 가격대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하여 패션 트랜드에 관심이 있어 여러종류의 의류제품을 소비하고 가격이 너무 높지 않으면서도 가격을 비교해보아 품질이 뛰어난 것을 선호하는 요즘의 20대층을 주 타겟으로 하고 서브타겟으로는 마찬가지로 유행에 민감한 10대후반의 청소년들 그리고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고 어떤 것에 매치 해도 무난하고 실용도 높은 베이직 스타일을 선호하는 주부를 두고 있다.
다양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층 등으로 나누어 보았는데, ‘20대 대학생을 주 타겟으로 하고, 서브 타겟으로 10대 후반에 청소년과 주부’ 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나이’라고 생각되며 다른 기준들은 ‘10대~20대’의 주요 특징을 설명하는 파생적인 성격의 것들로 보인다. 세분 시장을 구성하는 고객들은 구체적으로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젊은이들로서 친 미디어적 성향이 강하다. 또한 유행에 민감하여 트렌드가 빠르게 반영된 옷, 그 중에서도 캐주얼 복장을 찾는다. 그리고 싸면서도 품질이 좋은 옷을 원한다는 기본적인 심리도 물론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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