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전체요약

Ⅱ-1. 맥도날드 조사
1. 기업소개
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3. 경영전략
4. 조직구조 분석

Ⅱ-2. 경쟁기업 분석
1. 경쟁기업 현황제시
2. 성공기업 조직구조 사례 – 롯데리아
3. 실패기업 조직구조 사례 – 파파이스

Ⅲ. 결론
1. 현 조직 구조 장/단점 분석
2. 조직이론에 따른 맥도날드 구조의 정리
3. 향후 발전 방향 제시

*별도첨부 - 매니저와의 인터뷰
본문내용
③ 맥도날드의 국가에 따른 제품의 지역화

맥도날드 매장이 전 세계에 햄버거 왕국을 세우는데 성공한 이유는 물론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품질의 음식을 만들어 판다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지속적인 지역화(Localization)가 오히려 맥도날드의 성공을 더욱 굳건히 해 주었다.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회장이 항상 주장하는 것도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참고로 소를 신성시하는 인도에서는 쇠고기 패티 대신 양고기를 사용하며, 이스라엘 맥도날드는 유대인 율법(Kosher)에 따라 처리한 정결한 메뉴만 파는 코셔(kosher) 맥도날드가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 안식일과 종교 휴일을 엄수하고 유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등 철저한 지역화에 애쓰고 있다.
또한 이집트에서는 파라펠이라는 콩을 갈아 튀긴 전통 음식을 전형적인 햄버거 빵과 양상치, 토마토를 넣어 맥파라펠(Mcfalafel)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데리야키 치킨을 속으로 한 데리야키 버거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서구인들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 식생활과 관련해서 한국인의 독특한 입맛에 호소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함에 따라 한국 맥도날드는 특히 새로운 메뉴개발이나 메뉴 도입 시에 항상 한국 사람의 입맛을 철저하게 고려한다.
한국 맥도날드가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고심 끝에 개발한 제품은 총 5가지입니다. 불고기 버거와 새우버거 그리고 맥너겟과 김치버거, 맥빙수가 그것이다. 97년 출시된 불고기버거와 2001년 2월에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새우버거가 바로 국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국 맥도날드의 고유 메뉴이며 또한 다른 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어 도입한 것이 맥너겟이다. 그리고 2001년 11월에 판매를 시작한 김치버거는 출시 전 철저하게 고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분석1. Company Analysis2. Competitor Analysis3. Customer Analysis4. Environment AnalysisⅤ. 11번가의 현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2. 11번가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3. 설문과 FGI, 인터뷰를 통해 도출해낸 가설 및 가설 검증Ⅶ. 소비문화와 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Ⅷ. 전략 효과 분석Ⅸ. 결론Ⅹ. 한계점ⅩⅠ. 출처Ⅰ. 조사 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 쇼

  • [외식산업론] 프랜차이즈 `버거킹` 조사
  • 분석(방문지-서울 선릉점)Strength(강점)Weakness(약점)뛰어난 버거 품질과 맛차별화 된 버거 제공(불에 구운 고기)세련된 매장 인테리어 및 디자인-직장인,학생 단위 소비자들의 만족도 증가철저한 서비스 마인드를 지닌 종사원매장바로앞의 버스정류장, 1분거리의 2호선 선릉역 위치패스트 푸드 가격 중에서 비싼 편(와퍼 버거 단품 가격이 맥도날드 버거셋트 가격과 비슷)상대적으로 적은 매장수로 인한 낮은 브랜드 인지도패밀리 카드의 발급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분석2 . 스타벅스의 장점과 단점3 . 스타벅스의 SWOT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5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1 .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3 .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 .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직면과제제 6 장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방향1 .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경영,경제] 국내 투자은행업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및 금융지주회사 설립 6) 산업․금융자본 분리7) 금융구조조정의 성공적인 마무리Ⅲ. 결론 .부 록 : 사례보고 - 조선일보 기획연재、 매일경제 기사 참고 문헌 Ⅰ. 서론최근 국내 은행은 물론이고 증권회사, 종합금융회사, 투자신탁회사들까지도 투자은행화를 핵심적인 경영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와함께 향후 겸업화가 더욱 확대될 경우 위와 같은 업태 구분의 의미마저 희박해질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은행산업을 포함한 금융서비스 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