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공학] 생각 도구로서의 놀이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놀이란?

2. 놀이를 통한 발견
알렉산더 플레밍
리처드파인먼
알렉산더 콜더
알렉산드로 보로딘

3. 적용사례

4. 결론
본문내용
알렉산더 플레밍

페니실리움으로부터 페니실린을 분리해 냄

과학이라는 게임 안의 또 다른 게임을 만들었다.


리처드 파인먼

재미삼아 만든 접시 흔들림 방정식

이를 통해 전자궤도를 연구


알렉산더 콜더

장난감 서커스를 위한 장난감 개발과 서커스 공연
조각미술 혁명에 기여



창조적인 통찰은 놀이에서 나온다.

지적오락은 여러 분야의 기술이나 지식, 개념발달에 도움을 줌

놀이는 창의성 개발의 도구.


우리는 놀아야 한다!!

표준적인 행동과 사고와 지각의 습성을 깨뜨려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공학, 예술, 수학으로, 이것과 관련이 있는 교과의 지식을 더불어 교육하여 학습하도록 하는 교육과정.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11년 STEAM 교육을 강화-블록타임제 :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유동적으로 늘려서 수업을 하는 것으로, 모든 교과에서 활용될 수 있음. 통합교육과 융합교육, 그리고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됨. (원래는 초40, 중45, 고50)-자유학기제 : 2016년 3월 1일부터 적용. 중학교에서 한 학기를 학생들이 시험부담에

  • 게임산업에 대해서-문제점과 전망
  • 공학적인 주제의 게임, 로봇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대상체를 활용한 사이버 공간의 구성과 생명공학 산업과 결합한 생명 존중의 게임 등의 형식으로도 발전이 가능하다. 또한 현실적으로 아직은 이른 개념의 가상의 국가 건설, 학교 생활의 체험, 기업 경영과 같은 실생활과 밀접한 현실과 가상의 공존사회에 대한 체험과 같은 매우 폭넓은 소재와 게임 유형이 등장하게 될 것이다.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생각해 볼 점들:1. 음악에 대한 강약을 이해하고 인지하는지 확인한다.2. 음정의 차이를 이해하고 음정의 구분을 확인하는지 확인한다.3. 호흡 및 발성을 할 때에 발음이 정확하고 호흡이 고른지를 확인하고 개선방향을 찾는다.(3) 게임 프로그램프로그램 실행 1: 보는 것 인식 : 모양, 크기, 반사속도, 균형대상: 정신지체아동방법:(준비단계)1. 다양한 모양의 공, 도구, 다양한 음악, 테이프2. 기타를 준비한다.(수행단계)1. 모양을 같은 것끼리 구별

  • 구성주의수업이론(구성주의학습)교수학습원칙,주안점,학습환경구축, 구성주의수업이론(구성주의학습)학습특성,학습방법, 구성주의수업이론 매체활용방법
  • 공학의 역할위에서 제시한 일곱 가지 질적 요소가 상호관련적으로 작용하는 학습공동체환경 구현을 위해서 교육공학은 총체적이고 체제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다. 이러한 교육공학의 역할은 아래와 같이 5가지 범주로 구분할 수 있다(Jonassen,1995; 이인숙, 1996).1) ‘기능적 도구’로서의 공학기능적 도구로서의 공학은 가장 분명하고 일반적인 적용이다. 학습자의 아이디어를 제삼자에게 전달하고 학습결과물을 산출,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능

  • 초등학교 재량활동 교육지침과 주안점, 초등학교 재량활동 학습이론과 학습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 실제와 창의성계발방법, 재량활동 공고화방안, 제언
  •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습관을 형성시킨다.③ 학생 스스로 흥미를 갖고 문제의식을 가지며,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능력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3. 민속체험교육(전통놀이)국적 불명의 문화 및 놀이 속에 살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상들의 문화와 정서가 담긴 전통놀이 활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하고, 놀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한 몸과 마음, 사회성 및 창의성을 기르고자 한다. 민속체험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