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르쉐 외식업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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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르쉐(Marche)의 소개
2. 마르쉐 Concept (3 F's)
3. 마르쉐 원칙(9 Principles)
4. 마르쉐의 주요 타겟 및 세분화
5. 마르쉐의 Brand Image
6. 마르쉐의 강약점 분석
7. 마르쉐의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8. 내부마케팅 전략 - 종사원교육 시스템
9. 결론
본문내용
1. 마르쉐(Marche)의 소개

(주)아모제가 운영하는 마르쉐(Marche)는 스위스 뫼벤픽 그룹의 자회사 중의 하나로 다양한 음식과 식품이 나열된 시장을 연상시키는 유럽풍 패밀리레스토랑이다.
다양한 요리와 식품이 풍성하게 진열되어 있어 입과 눈을 동시에 즐겁게 하며, 자유롭게 여행하듯이 다니면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어 유럽의 재래시장에 와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갖게 한다. 고객들이 직접 돌아다니면서 메뉴를 고르면 직원들이 눈앞에서 직접 조리해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미국풍 패밀리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메뉴에 식상해 있다면 마르쉐를 찾아볼 만 하다. 10개 매장을 아프리카, 영국 풍 정원, 이탈리안 빌라, 스위스 오두막 등 여러 나라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꾸며놓았기 때문이다. 마르쉐의 일관된 경영원칙은 세계 각국의 어머니가 만든 것 같은 음식을 서비스한다는 것이다. 마르쉐에서는 중식, 일식, 멕시칸 양식 등 백여가지의 메뉴가 제공된다.
어린이를 위한 시설도 다양하다. 전용 놀이방과 유모차등이 준비돼 있어 마르쉐에는 유독 주부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전문 보모가 돌보는 아이들을 보면서 부모들은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마르쉐는 즐거움, 생동감, 자유로움, 다양함, 풍성함이 가득한 시장에 온 느낌으로 세계 각국의 음식을 고객의 취향대로 쇼핑이 가능, 각 매장마다 그리고 매장내 각 구역마다 세계 각 국의 독특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까지 고객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세계 최초의 마르쉐 1호점 : 독일 스투트가르트(Stuttgart)
국내 최초의 마르쉐 1호점 : 역삼점



뫼벤픽이란?
뫼벤픽은 Hotel&Resort, Rastronomy(레스토랑 산업), Cosumer Goods(식품산업)을 주로 하고 있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회사로서 ‘모든 고객은 자신이 특별하다고 느낀다.’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제공하는 상품을 통하여 고객을 배려하고, 세부적인 사항에까지 주의를 기울여 고객을 응대하고, 모든 원칙을 일관성 있게 지켜나감을 통하여 그 미션을 성취하려 하고 있다.

2. 마르쉐 Concept (3 F's)

Fresh
< Food, Idea, Think, Service>
신선함, 새로움 상쾌함, 시원함 들이 March에서 제공되어지는 메뉴와 서비스 그리고 고객을 위한 여러 가지 생각들 속에 포함되어 상투적이고 정형화 된 것이 아닌 새로운 것들이 제공되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음식 재료의 신선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모든 음식이 주문과 함께 즉석에서 만들어져 음식의 신선함을 눈으로 먼저 즐길 수 있고, 제 시간 안에 고객이 보는 앞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스타일로 음식의 질(quality)과 신선함(Freshness)을 동시에 만족시켜 드리는 것으로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유럽풍의 손맛을 지향하는 Home-made
참고문헌
․ 김성혁(1999). 관광마케팅의 이해, 백산 출판사.
․ 월간 호텔& 레스토랑, 2002.
․ 월간 식당.
․ http://www.marche.co.kr
․ http://www.mktclub.com
․ http:// www.hotelrestaura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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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적으로 마르쉐를 선호합니다//
    레포트 훌륭했구요~
    앞으로 더 좋은자료 부탁드립니다//
  • boss5***
    (2007.05.17 12: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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