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르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1. 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및 선정 이유
3. 마르쉐 현황
4.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5. 결론
- 본문내용
-
들어가며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 외국의 외식업체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외식업체들은 IMF 당시 굉장한 어려움에 처해 있었지만, IMF 이후 외국 외식업체의 성장은 최근들어 눈에 띄게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외국계 기업인 이들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예상할 수 있는 것은 다국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외식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따라서 지금 현재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르쉐를 분석함으로써 외식업체의 전체적인 상황과 외식업체 중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반적 상황을 분석한다. 그리고 그들의 마케팅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내용을 IMC측면에서 분석함으로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공요인을 파악해 보기로 한다.
1. 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국내 외식산업은 90년대 중반 전환기를 거쳐 I.M.F 이후 급속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우리 나라의 국민소득이 1만불을 넘어선 최근에 들어와 국내 외식시장의 규모는 한 해 20조원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 되었으며, 매년 20%를 웃도는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현재 우리 나라 외식산업이 거대시장을 형성하며 발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맥도널드, 버거킹, KFC 등 서구식 패스트 후드 레스토랑은 전국에 걸쳐 이미 약 2,000여 개에 달하고 있으며, 패밀리 레스토랑 역시 1988년 코코스(미도파 직영)가 우리 나라에 상륙한 이래로, 서울에만 약 45개에 달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현재 성업 중이다. 현재 외식업체의 상황은 외국 브랜드가 꾸준한 시장확보 및 고객유치를 하고 있으며, 그 중에 많은 부분이 외국의 기업이 선도적으로 외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업체들이 국내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들 해외 브랜드 레스토랑들에 의한 국내 외식산업의 판도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결국 외식기업의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새로워지고 다양해지며 급변하는 고객들의 변화를 알아내고 그것을 즉시 의사결정에 활용하여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사업의 성패와도 직결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