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르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및 선정 이유
3. 마르쉐 현황
4.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5. 결론
본문내용
들어가며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 외국의 외식업체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외식업체들은 IMF 당시 굉장한 어려움에 처해 있었지만, IMF 이후 외국 외식업체의 성장은 최근들어 눈에 띄게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외국계 기업인 이들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예상할 수 있는 것은 다국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외식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따라서 지금 현재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르쉐를 분석함으로써 외식업체의 전체적인 상황과 외식업체 중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반적 상황을 분석한다. 그리고 그들의 마케팅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내용을 IMC측면에서 분석함으로서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공요인을 파악해 보기로 한다.

1. 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국내 외식산업은 90년대 중반 전환기를 거쳐 I.M.F 이후 급속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우리 나라의 국민소득이 1만불을 넘어선 최근에 들어와 국내 외식시장의 규모는 한 해 20조원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 되었으며, 매년 20%를 웃도는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현재 우리 나라 외식산업이 거대시장을 형성하며 발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맥도널드, 버거킹, KFC 등 서구식 패스트 후드 레스토랑은 전국에 걸쳐 이미 약 2,000여 개에 달하고 있으며, 패밀리 레스토랑 역시 1988년 코코스(미도파 직영)가 우리 나라에 상륙한 이래로, 서울에만 약 45개에 달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현재 성업 중이다. 현재 외식업체의 상황은 외국 브랜드가 꾸준한 시장확보 및 고객유치를 하고 있으며, 그 중에 많은 부분이 외국의 기업이 선도적으로 외식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업체들이 국내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들 해외 브랜드 레스토랑들에 의한 국내 외식산업의 판도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은 결국 외식기업의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새로워지고 다양해지며 급변하는 고객들의 변화를 알아내고 그것을 즉시 의사결정에 활용하여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사업의 성패와도 직결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rche 마르쉐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Ⅰ. Marche- Marche 소개 & 선택한 이유Ⅱ. 고객만족ⅰ. 고객만족 설문조사 ⅱ. 기대수준과 제품성능과의 관계 Ⅲ. 마케팅전략ⅰ. 사업의 정의 & SWOT분석ⅱ. BCG도표.Ⅳ. STPⅰ.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ⅱ. 지각도(요인분석)제품,가격분석목차마르쉐 (Marche)3F의 운영이념을 기초로 ‘가장 신선하고 안전한 음식, 친절한 서비스, 즉석에서 요리하여 고객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Unique한 특징이 함께하는 시장 풍의 독특한 레스토랑1983년 독일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마르쉐9.3. 경쟁적 벤치마킹 현황분석 10. 문제점과 해결방안10.1.SWOT분석을 통한 약점과 위기의 방안10.2.베니건스의 발전 방향 제시11. 베니건스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11. 1. 성공사례 선정 이유11.2. 사례연구를 하고 느낀점고객 만족을 통한 성장도 중요하겠지만 직원들의 만족을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한 성장도 중요하다.또한 요즘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는 아웃백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순간의 이익을 위한 가격

  •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 아웃백, 베니건스]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과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3 - 베니건스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과제에 관한 분석
  •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과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3 - 베니건스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과제에 관한 분석Ⅰ. 서론Ⅱ.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Ⅲ.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1. 마르쉐의 연혁2. 마케팅 전략1) 프로슈머 마케팅 2) 통합 마케팅3) 가격 전략 4) 상품 전략 Ⅳ.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마케팅전략1) 사회 - 현재 시행하고 있는

  • [마케팅설문지] 마르쉐의 브랜드이미지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
  • 마르쉐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마케팅 전략에 대한 프로젝트를 수행 중 본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셔서 각 설문에 대해 본인이 느끼는 대로 솔직하고 성실히 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 설문의 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될 것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목적 이외에는 다른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혹시 이 설문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추후에 이 연구결과에 대해 필요한 정보가 있으

  • 아웃백 vs 자연별곡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STP전략 비교분석과 아웃백 재도약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마케팅전략(자연별곡과 비교분석)INDEX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기업소개(1) 아웃백 기업소개(2) 아웃백 히스토리(3) 아웃백 SWOT분석(4) 보고서 요약2. 아웃백의 서비스전략(1) 서비스전략(2) 경쟁사분석1) VIPS 빕스2) 베니건스3) 코코스4) 마르쉐3. 아웃백의 위기상황분석(1) 아웃백 위기요인분석1) 아웃백의 위기상황2) 위기 원인분석(2)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드분석 4. 한식뷔페 자연별곡의 도약과 마케팅전략 분석(1)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