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뷰티 크레딧의 STP, 4P,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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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뷰티 크레딧'의 소개

1) 뷰티 크레딧의 성장과정

2) 뷰티 크레딧의 회사이념

2. '뷰티 크레딧'의 STP, 4P, SWOT 분석

1) STP 분석

2) 4P (마케팅믹스) 분석

3) SWOT분석

본문내용
(1) S : segmentation (세분화)

최근 저가에 부담없이 화장품을 발라보고 살 수 있는 ‘펀’마케팅이 10~20대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었다. 하지만 유통망 확대는 어느 정도 한계에 이르러서 초저가 화장품 시장은 외형 확대에서 내실경쟁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로써 각 회사별로 대표적인 상품개발과 세심한 고객마케팅 전략이 앞으로의 시장점유율을 판가름할 것이다.
뷰티 크레딧은 초저가 브랜드와는 차별성을 두어 제품 구성의 측면에서는 초저가보다도 더 저렴한 제품에서부터 중가의 제품을 갖춰 가격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일반전문점과는 다른 깔끔한 인테리어와 일관된 컨셉으로 편리한 테스트 바 설치, 각종 홍보와 이벤트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 T : targeting (타켓 선정)

뷰티 크레딧의 핵심 타겟 층은 20대 초반부터 30대까지의 여성들이다. 가격은 중저가로, 무조건 저렴한 가격을 찾기보다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력이 우수한 제품을 찾는 층을 주로 공략하고 있다. ‘미인들의 놀이터’라는 신 개념의 세련된 매장을 제시한 것도 까다로운 여성들을 만족시키기 위함이다. 또 메트로 섹슈얼이 부각되고, 꽃을 든 남자의 남성라인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대남성층도 살며시 공략하고 있다.

(3) P : positioning (위치잡기)
뷰티 크레딧은 브랜드샵으로서 자사 브랜드 화장품만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면서 기업적 차원에서 고객을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시판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런칭한 휴플레이스나 뷰티 플렉스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고, 한가인-김혜수-안정환의 3top을 내세운 TV광고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미샤나 더 페이스샵 등의 초저가 브랜드 보다는 좋은 매장 분위기와 품질 등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좋은 품질의 브랜드로서의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4P (마케팅믹스) 분석

(1) Product Mix
상품 믹스의 폭








여성기초
남성기초
클렌징
헤어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헬스케어
베이직 케어/
화이트 액션/
아크네버/
천지수/
천지수염/
마일두/
아미노콜라겐/
마이너스오일/
스페셜케어
젠틀맨/
맨인블랙/
맨인콜라겐/
맨인화이트/
천지수 포맨/
옴므 스페셜/



폼 클렌징/
비즈 폼클렌징/
클렌징 크림/
클렌징 젤/
클렌징 로션/
클렌징 오일/
마사지 크림/
립앤아이리무버
두피케어/
샴푸/
헤어팩/
헤어케어/
헤어스타일링







바디클렌져/
바디로션/
바디미스트/
바디오일/
샤워코롱/
바디마사지젤/
꿈치크림/
핸드케어크림/
아웃토피/
뷰티쏠트/
에센셜오일
컬러로션/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투웨이케익/
파우더팩트/
파우더



정제식품/
차/
미인의 한끼/
미인의 간식/
미인의 후식/
수입과자/
미인의 곡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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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보았습니다.괜찮네요.
  • peck***
    (2012.10.15 17:5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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