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저가화장품시장에서의 뷰티크레딧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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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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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소개
1) 뷰티 크레딧의 성장과정
2) 뷰티 크레딧의 회사이념
3) 뷰티크레딧 소개
4) 뷰티크레딧의 서비스
5) 뷰티 크레딧의 슬로건 아름다운 약속
6) 뷰티크레딧의 상품가격
7) 심볼 마크 & 로고
2. 상황분석
1) 과거 시장분석
2) 저가 화장품 시장의 등장과 성장
3) 웰빙(well-being) 열풍 및 매장 인테리어의 혁신
4) 경쟁 회사 분석
3. 마케팅전략분석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분석
4) CRM 전략
4. 사업전략 제시
1) 온라인 브랜드 구축
2) 연령별 인터넷 사용시간 및 타게팅
5. 문제점과 개선방향
1) 저가브랜드의 이미지
2) 주력상품의 부재
3) 품질향상
4) 고가상품라인의 개발
5) 무료체험의 기회 확대
6) 해외시장의 공략
7) 고객관리의 강화
6.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뷰티 크레딧의 회사이념
첫째, 뷰티 크레딧의 철학은 자연존중이다. 자연의 재료에서 추출한 화장품 및 우리 농산물로 만든 무공해 먹거리들은 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적인 아름다움까지 돌보아 준다.
둘째, 뷰티 크레딧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소망화장품,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믿을 수 있는 제조원의 제품을 주로 취급하므로 다른 저가 브랜드와는 다른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이미 사용한 제품이라도 100% 환불해준다. 또한 생산물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믿을 수 있다.
셋째, 최고의 품질을 약속한다. 피부, 두피, 모발 진단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관리, 스포츠 마사지, 경락 마사지, 두피 관리 등의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3) 뷰티크레딧 소개
뷰티크레딧은 브랜드 숍의 대명사인 미샤나 더페이스샵과는 달리 모기업인 소망화장품이 기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있었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경쟁사에 비해서 다소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미샤의 장점인 쌍방향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활용)과 더페이스샵의 자연주의를 결합시켜서 웰빙컨셉의 형태로 브랜드 숍을 개설하였다.
홈페이지와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이나 회사에 대한 홍보와 관리를 하고 있으며(인터넷 판매는 하고 있지 않다.), 검은 콩 등 곡류 및 푸른 잔디 등을 사용한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고, 소망화장품의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인 빅스타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김혜수, 한가인, 안정환) 인지도를 확보하였다. 또한 드라마 신입사원에 PPL광고를 함으로써 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고자 하였다.
4) 뷰티크레딧의 서비스
․ 메이크업 + 세안 설비 마련
․ 여성전용 화장실 (노량진점)
․ 피부 카운슬링 공간
․ 피부진단기를 사용해서 자가진단 가능
․ 소망화장품 + 뷰티크레딧 화장품 + 건강식품, 미용식품 판매
․ 정수기, 차(茶) 제공 = 쇼핑 + 휴식공간
․ 앉을 수 있는 공간 제공
-> 뷰티크레딧의 서비스 중에서 앉을 수 있는 공간, 메이크업 + 세안 설비 등은 여성들의 놀이터가 되고자 하는 뷰티크레딧의 마케팅 컨셉이 나타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5) 뷰티 크레딧의 슬로건 아름다운 약속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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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코틀러’s 신경제시대의 마케팅’ pp. 93-94 pp.432-444,
안국신 마케팅 관리 pp 47~55
매일경제신문
http://www.beautycredit.co.kr/
http://www.beautynet.co.kr/
http://www.thefaceshop.com/
문화일보
동아일보
http://www.somangc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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