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켈로그의 한국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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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요인

■ 문화적 환경


2. 경영 Management

■ 인사 / 재무 / 생산

■ 마케팅
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3.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모호한 영양 표시제
2) 30g 기준의 영양소 함유량
3) 어린이 대상의 현혹광고
4) 이물질 발견


본문내용

② 곡물이야기, 올-브랜
농심켈로그 제품 올-브랜은 식이섬유를 섭취 할 수 있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하였고, 또 다른 제품 곡물이야기는 아침엔 곡물이 꼭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여 광고하였다. 이처럼 농심켈로그는 품질을 개선한 켈로그 시리얼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유용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③ 스페셜 K
청바지 단추를 채우지 못해 애쓰던 여성이 ‘스페셜 K 다이어트’ 덕분에 S라인의 몸매를 자랑하게 되는 모습을 통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희망하는 여성의 심리를 광고에 반영하였다. 이처럼 스페셜 K는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몸매 관리용 제품임을 강조하였다.
















(2) 영양 캠페인

① 서울시의 ‘굿모닝! 아침밥 클럽’을 후원, 시리얼 제공과 영양 교육 지원
농심켈로그는 영양 캠페인의 한 활동으로 서울시의 ‘굿모닝! 아침밥 클럽’을 후원하여 서울 소재 8개 중고교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아침식사용 시리얼을 제공하였다. ‘굿모닝! 아침밥 클럽’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아침을 먹지 못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영양교육 및 영양 균형 잡힌 아침식사 급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농심켈로그는 이 프로그램의 공식 후원사로서 시리얼 제품을 공급하고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였다. 이처럼 농심켈로그는 청소년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였다.

② 매일우유와 함께 '건강아침 제안' 프로모션 활동
농심켈로그는 매일우유와 함께 건강아침 제안 프로모션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전국 사무실과 가정 10만여 곳에 ‘매일우유ESL 저지방&칼슘’우유 또는 ‘새싹&씨앗’우유, 켈로그의 곡물이야기 '자연이 키운 귀리' 또는 '자연이 키운 통밀'을 한데 묶어 저칼로리의 영양 만점 제품들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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