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다국적 기업의 경영 혁신 사례(코카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 코카콜라社의 소개
(주) 코카콜라社의 연혁
(주) 코카콜라社의 경영 이념
(주) 코카콜라社의 전략상품
(주) 코카콜라社의 조직 구조
(주) 코카콜라社의 조직 문화
(주)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
본문내용


(주)코카콜라 경영이념


1) 코카콜라社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한 존재한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3)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 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한다.

4) 당신이 미국의 상쾌한 코카콜라를 즐기는 학생이든, 티타임을 갖는 이태리 여성이든 주 스를 원하는 페루의 어린아이든, 함께 달린 후 한 병의 물을 사서 마시는 한국의 커플이 든,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한다.

5) 코카콜라는 훌륭한 음료를 만드는 것뿐 아니라, 교육, 건강, 복지 그리고 인종문제에 대 한 우리의 연계성을 통해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 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코카콜라의 History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86년 뉴욕 시의 항구. 미국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이 그 자태를 갖추고 있을 즈음 그 곳으로부터 800 마일 정도 떨어진 다른 지점에서는 또 하나의 미국의 상징이 세상에 막 모습을 드러내려 하고 있었습니다. 역사의 흐름을 바꾼 여러 위인들처럼 남북전쟁 참전용사이자 아틀랜타의 약사였던 존 펨버턴 역시 단순한 호기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펨버턴은 여러 가지 약제들을 조합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사람이었는데 어느 날 오후 두통을 경감시킬 응급제를 찾던 중 그의 냄비 안에서 캐러멜 색의 향기로운 액체를 섞어내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 액체가 완성되자 이웃의 자콥 약국으로 가지고 갔습니다. 그곳에서 혼합액에 탄산수를 더한 후 약국의 손님들에게 시범으로 맛을 보게 했습니다. 손님들은 모두 이구동성으로 이 새로운 음료는 뭔가 특별하다는 평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자콥 약국에서는 이 음료수를 한 잔에 5센트로 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펨버턴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이 혼합물에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붙여 그의 독특한 필체로 적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코카-콜라는 그가 썼던 그대로 전세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읽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kwa4***
    (2011.11.30 12:07:13)
회원 추천자료
  • [매체경영] 무료신문 메트로(metro) 매체경영 사례 분석
  • http://www.kabc.or.kr/ ✦ 거시조직론 메트로신문 조직분석 http://www.reportshop.co.kr✦ 관훈저널 2004년 봄호 - 무료시장으로 인한 신문 변화✦ 한국 언론정보협회와 한국 언론재단 주최 세미나 자료- 2003. 12. 26 / 무료신문 실태와 신문산업에 미치는 영향 중 광고 보도행태 분석자료 참고 (www.kpf.or.kr/infoapp/seminew/searchseminar.cgi)※ 그림출처 : (주)메트로신문사 제공 카달로그 /www.clubmetro.co.kr※ 그래프 자료 출처 : 메트로 본사 홈페이지 /www.metro.lu

  • 급식경영 레포트
  • 경영은 현재 급식 조직의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이 최적일 것인가를 분석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Ⅵ. 최신의 경영관리 이론21세기의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에서의 기업경영을 위해서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영 이론으로 글로벌 경영이나 전략 경영 이론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정보화 사회 및 지식 기반 사회로의 변화에 따라 정보 경영, 지식 경영 이론 역시 각광 받고 있는 경영 이론들이다.1. 글로벌 경영글로벌경영(g

  • 5장.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자원
  • 기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증진시킬 수 있는경영능력을 의미. 환경변화에 원활하게 적응하지 못하여 결과적으로 비생산적이거나 비효율적인 행동양식이나 일상성을 조직 내에 고착시키는 한편, 지속적으로 기업을 개선시키는 방향으로 외부변화를 수용하고 혁신하는 조직능력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성공기업으로 발전 가능.조직능력은 진화론적 관점에서 특히 강조하는 개념.관리유산전략 선택에 있어서 조직의 제약조건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기업들의 제품들이 다 실려 있다. 소니모토로라파나소닉아이와캐논미놀타삼성카시오월 풀도시바굿이어 타이어코카콜라크라이슬러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암웨이와 손을 잡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총31개 회사의 139개 제품에서 총 누적 매출액 1천30여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원포원 프로그램은 외국기업의 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제휴 마케팅-한국 암웨이는 판촉비용 절약은 물론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온

  • [미래조직] 미래사회의 조직구조
  • 다국적기업 부문 경쟁력에서 월트 디즈니사가 코카콜라, 비자(VISA), 인텔, 네슬레와 함께 6~10위 권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매년 한국에서 받아가는 캐릭터 로열티만도 1백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분석 전문가들은 초인류 기업으로 디즈니가 자리잡을수 있었던 것은 탁월한 리더쉽과 상상력, 이외에도 파트너쉽과 제휴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디즈니가사 계속해서 어려움 없이 경영된 것은 아니다. 월트 디지니의 미키 마우스의 창안과 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