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의 브랜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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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최근 한국영화의 위상
2.한국영화의 장점
3.한국영화가 안고 있는 문제점
4.한국영화의 브랜드화를 위한 발전 방향
본문내용
유럽베니스, 베를린, 칸 영화제 등
국제적인 영화제와 예술 영화
중국화려하고 아름다운 영상미
미국할리우드
가장 브랜드화 된 영화시장
오아시스
세상의 인습에
좌절하지 않는
행동주의자의 모습
친절한금자씨
자기 자신을
지켜내고자 복수에
매달린 존재의 투쟁
홍콩 영화의 몰락의 결정적 이유
▶ 새로운 아이디어와 소재 부족
▶ 끊임없는 자기복제
▶ 주윤발, 장국영, 유덕화 등
인기 스타들의 스타성에 의존
한국 영화의 스타성 의존, 편중된 장르형성 등은 홍콩 영화의 몰락 과정과 매우 유사
참고문헌
최혜실 문화산업과 스토리텔링/다할미디어/2007년
한국영화진흥위원회 ‘2009년 한국영화 산업결산’
한국영화진흥위원회 ‘2010년~2014년 한국영화산업 예상’
한국영화진흥위원회 ‘힌국영화 주요영화제 수상목록’
이승현 기자 “칸으로 간 한국의 거장들… 역대 최다 진출”/YTN/2009년
두정아 기자 “3D영화 기술력은 한국이 최고”/세계일보/2010년
송호금 기자 “영화기술도 ‘수출’…3백억 계약 체결”/SBS/2010년
김희남 기자 “한국영화 돌풍의 숨은 주역 ‘문화기술’”/SBS/2006년
네이버, 구글 등 기타 포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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