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패션아이템 렌탈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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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창업동기

2. 사업구조

3. 시장조사 및 분석
⇒ 시장규모와 성장 가능성, 주요고객, 시장조사, 경쟁업체,
SWOT분석, 4P전략

4. 기업운영 방식
⇒ 창업방식, 제품공급, 제품 Size, 회원관리, 대여 절차,
배달과 회수, 유행지난 제품관리

5. 마케팅전략
⇒ 가격전략, 입소문 전략, 광고.홍보

6. 재무분석

-초기예상비용 및 자금조달방법


본문내용
*Strength <강점>
고가의 명품의류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대여해줌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충족 시켜줄 수가 있으며, 여러 제품의 명품의류를 구입해 진열시킴으로써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행에 민감한 20~30대의 여성의 지속적인 고객층의 확보가 가능하며, 렌탈 산업에 진입한 시장의 수가 극소수이기 때문에 초기시장의 진입에 따른 선점효과도 기대 할 수 있다.

*Weakness <단점>
의류 렌탈은 다른 사람의 물건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에 있어 약점으로 작용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테리어의 고급이미지와 의류 제품의 고급이미지를 심어주고 관리 보관을 깨끗이 하여 빌려 입는 옷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 제품을 관리 한다.
그리고 진입장벽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시장의 규모가 커질 경우 경쟁업체의 진입이 쉽다. 하지만 초기시장 진입기업으로 후발 기업과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나도록하여 의류렌탈 시장의 경쟁우위를 가진다.


*Opportunity <기회요인>
현재 젊은 층 사이에서는 브랜드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각자 자기 자신만의 개성에 맞는 의상 스타일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 의류 구입비용이 증가함으로서 렌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은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의류 렌탈 시장은 미개척 시장으로 경쟁업체가 많지 않으며, 이미 우리나라에 다른 렌탈 문화가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의류 렌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식변화도 서비스와 이미지 개선으로 변화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Threat <위협요인>
브랜드의류 사용의 법적인 문제는 앞에서 설명을 했듯이 큰 문제는 없으며, 아무래도 고객들의 인식의 변화가 문제인데 명품을 과시욕으로 수시로 구매하여 소장하는 것보다 각종모임이나 파티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옷을 입을 수 있고 그것이 경제력이라고 홍보하여 인식을 변화시킨다.

-4P전략

*가격 (Price)
가격은 그 자체가 제품차별화를 시켜 경쟁력을 가지게 한다. 명품 의류 대여비를 저렴하게 책정하여 의류구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을 살려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또한 가격 차별화 정책으로 한꺼번에 대량의 의류를 대여한다거나 정액제 회원으로 등록을 할 경우에는 가격 할인 정책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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