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이해] 미스터도넛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스터 도넛

미스터 도넛 - 현황

- 경영 이념

- 제품

국내 도넛 시장분석 및 경쟁사 분석

국내 도넛 시장

국내 도넛시장 경쟁업체 분석

성장 전략

성공적인 마케팅 및 점포성장 전략 IDEA

1. 대학교, 기업으로의 입점

2. 체험 샘플

3. 가맹점이 생기지 않은 지역을 순회 방문 - 시식 및 제조방식 공개행사

4. 주문제작 - 수제도넛케익

5. 블로그 개설 - 디지털광장

6. 배달사업 추진

<결론>

- 새로운 경영기법 도입 : 미니 마스터 지역프랜차이즈방식


본문내용
- 경영 이념

4Th 제 4의 식감 “쫄깃 쫄깃”(종사원의 자부심) 바삭바삭함도, 촉촉
함도, 부드러움도 아닌 미스터도넛의 제4의 식감이다.
“이제껏 없었던 도넛을 만들고 싶다!” 라는 생각이 미스터도넛 만의 색다른 식감을 완성했다. 기본은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과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열정, 미스터 도넛은 이 두 가지의 마음을 하나에 담아 다양하고 풍부한 맛의 도넛들을 고객님께 전한다.

1°F 최상의 도넛을 만들기 위한 (1°F)의 원칙(제품의 동질성)
미스터 도넛을 만드는 주방에 꼭 있어야 할 물건은 무엇일까? 바로 온도계이다. 이 온도계로 매일 도넛을 만들 때마다 실내 온도와 밀가루반죽의 최적의 온도를 맞추고 있다. 최상의 도넛을 만들기 위한 미스터 도넛의 1°F 에의 고집이 매일 변함없는 미스터 도넛 고유의 맛을 지키고 있다.





52년전 52년간 맛의 진화를 거듭한 허니딥(지속적인 메뉴 개발)
미국 보스톤에서 시작된 미스터도넛에는 창립 시부터 “허니딥”이라는 대표 도넛이 있다. 더욱 맛있는 허니딥이 되기 위하여 52년간 원재료와 레시피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상의 발효를 위한 이스트균 선별, 비타민E가 첨가된 오일 등 더욱 맛있는 도넛이 되기 위한 미스터도넛의 진화는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1cW “NO1.캐나다 웨스턴 레드 스프링” 최고급 밀 브랜드.
(고품질의 원재료와 제품) 미스터 도넛에서 사용하는 1cW라고 불리는 이 밀은 경질밀의 최고급 브랜드 중 하나이다. 고품질 원재료에 대한 미스터도넛의 고집은 밀알 하나에도 확고하게 살아 있다. 고품질의 원재료가 맛있는 도넛을 만들기 때문이다.

- 제품

미스터 도넛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폰데링 시리즈(8종류)와 바삭바삭한 올드 패션(5종류), 부드러운 프렌치 크롤러(6종류),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이스트 도너츠(11종류), 마일드한 맛의 케이크 도너츠(8종류) 등 총 43가지 도너츠를 판매하고 있다. 종류별로 원료와 숙성시간, 반죽을 달리한 믹스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도넛마다 동물모양의 캐릭터와 이름을 이용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 환경과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미스터피자의 고객군 분석 결과 여성고객이 80~90%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여자피자로 리포지셔닝하는 데 힘을 실어줬다. 물론 기름기 없는 수타 피자 이미지 역시 여자피자를 부각시키는 기본 전략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기름기 없는 수타 피자에서 여자를 위한 피자로 리포지셔닝한 미스터피자는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4) Positioning Map5. 4P 분석(1) Product1) 미스터피자만의 피자 제조방식구분Mr. Pizza타 브랜드도우 발효방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외식산업의 태동기(음식업의 발전기)․분식 및 대중음식점의 우후죽순 출현(한식 중식 위주)․경제개발계획 성공에 따른 식생활개선난다랑(`79.7) : 국내 프랜차이즈의 효시롯데리아(79.10) : 서구식 외식의 효시(외식산업의 시발점)1980년대(上)․외식산업의 도입적용기(페스트푸드 중심)․영세체인 난립, 프랜차이즈 속출(햄버거, 치킨, 국수, 맥주)․해외브랜드 도입 러시, 서구식 식문화의 유입 및 확산아메리카나(`80), 버거킹(`80), 미스터도우넛(`8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도넛, 프라이드치킨등 많은 업체들이 도입되었다. 이 결과 외식산업은 업체뿐만 아니라 업종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게 되었다. 후발주자인 외국계 업체들은 대규모 자본을 무기로 치열한 경쟁을 촉발하였다. 패스트푸드 업계에서는 1986년에 맥도날드가 한국시장 진출을 결정함에 따라서 시장을 방어하기 위한 전략수립의 필요성이 절박하게 대두되고 있었다. 그러나 실제적인 진출은 1988년에야 이루어져서 롯데리아의 입장에서는 많은 대비책을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외식산업의 태동기(음식업의 발전기)․분식 및 대중음식점의 우후죽순 출현(한식 중식 위주)․경제개발계획 성공에 따른 식생활개선난다랑(`79.7) : 국내 프랜차이즈의 효시롯데리아(79.10) : 서구식 외식의 효시(외식산업의 시발점)1980년대(上)․외식산업의 도입적용기(페스트푸드 중심)․영세체인 난립, 프랜차이즈 속출(햄버거, 치킨, 국수, 맥주)․해외브랜드 도입 러시, 서구식 식문화의 유입 및 확산아메리카나(`80), 버거킹(`80), 미스터도우넛(`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