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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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기업 선정 동기
2.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미션&비전
3) 기업 연혁
4) 기업 성장&재무 상황
5) 기업 능력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미시환경분석
2) 거시환경분석
3) SWOT분석

2. 마케팅 전략 분석
1) 4P전략
3. 성공요인분석
4. 기업의 확인된 문제점 분석
5. 개선할 문제점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③서비스 전문가 '코디' 양성

코디 시스템은 전국 1만2000여명의 코디들이 2개월마다 가정으로 방문,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다. 정기 점검 후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한다. 이런 신개념 서비스를 통해 웅진코웨이는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감'을 낮추고 정수기 등 환경가전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시장 선두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
이러한 BS(Before Servise)는 기존방식인 AS(After Servise)에 익숙하던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마케팅효과를 거둘 수 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50521145652805&nvr=y


④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진출

웅진코웨이가 세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OEM(주문자상표부착 생산)을 통한 수출에서 벗어나 자사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 이를 통해 2012년 해외매출 5억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웅진코웨이는 이와 관련 `World Best`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필터 기술 강화, 기반 기술 향상, 글로벌 역량 강화를 구체적인 과제로 정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품·시장 벤치마킹을 통해 개발역량을 개선한다는 방침에 따라, 세계 유수의 14개 연구소와 공동 개발 협력을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경쟁사 제품과 웅진코웨이 제품을 비교해볼 수 있는 `선진제품 비교 전시회(가칭 Coway Innovation Tech Fair)`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지난 2006년 해외진출 이후 미국, 중국, 일본 등에 5개의 해외법인을 설치하고 유럽에 물류기지(네덜란드)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현재 연 100% 이상의 매출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636726589621680&DCD=A00204&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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