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호주 brl hardy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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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ase에서 제기한 이슈
2.호주의 와인산업
3.brl hardy의 탄생과 새로운 전략
4.brl hardy사의 글로벌전략 추진
5.글로벌 전략 운영의 문제점, 갈등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5. 글로벌전략 운영의 문제점, 갈등에 대한 개인 의견

(1) 영국 자회사와 본사간의 의사소통 문제
주요 문제점으로는 첫째 글로벌 전략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였고, 상호간 역할의 불명확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둘째로 영국 시장의 고성장에 대한 영국 자회사의 자만 심이 있었으며, 셋째로, 본사의 영국 시장에 대한 전문성 부족 등을 들 수 있겠다.

이에 대한 해결 의견으로는 본사와 자회사간의 기능별 역할과 권한을
규정하여, 커뮤니케이션의 빈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또한 자회사의 성과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분석이 있어야하며, 본사와 자회사간의 정례적인 직무 순환을 실시함으로서 본사의 지역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본지사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좋겠다.

(2) 본사와 자회사간 역할, 책임 및 권한의 불명확 문제
업무 추진에 있어 의사결정 구조가 불명확하여 혼선이 발생하고 있으며, CEO의 권한 위임이 정의가 되어있지 않았다. 또, 영국시장의 중요성이 지역 의존성을 높이는 결과를 초래해 글로벌 경영의 추진에 오히려 장애 요소가 되고 있으며, 합병에 따른 조직의 전면적 재정비가 이루어지지 않아 역할의 중복 등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었다.

이에 대한 해결 의견으로는 먼저, 조직체계를 다시 명확히하여 영국 자회사의 조직을 Davis의 하위 조직으로 위치시키고, 최고 경영자의 역할 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겠다. 영국시장 역시 그로벌 시장의 한 세그멘트로 인식하고 전사 차원에서 기업내 가치사슬을 재정의해야 하며, 합병에 따른 중복된 기능은 과감하게 정리하여 통합된 전략 추진이 가능하도록 조직을 제정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시로 통합조정팀을 운영하여 지속 적인 통합 시너지를 점검하여 개선점을 찾아 시정하는 역할을 맡도록 하면 이같은 초기에 생각지 못했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3) 글로벌 전략에 대한 본사와 자회사간의 이해부족 문제
영국의 자회사가 합병후 본사의 글로벌 전략을 담당하는 하나의 기구 로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본사가 추진하는 새로운 글로 벌 전략에 대한 가치공유를 하지 못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그로벌 브랜드를 갖지 못하여, 새로운 그로벌 브랜드의 론칭전략에 많은 문제점을 노출했다.

4 / 5 이에 대한 해결의견으로는 합병후 통일된 기업문화를 접목시켜야 하며, 한 기업으로서의 중장기 비전 공유, 기업의 목표가 명확히 제시되어야 한다. 또한, 본사와 자회사간 제품전략에 대한 재조정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 특히, 그로벌 브랜드의 론칭에 있어서는 본사와 자회사간 통합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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