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호주 brl hardy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se에서 제기한 이슈
2.호주의 와인산업
3.brl hardy의 탄생과 새로운 전략
4.brl hardy사의 글로벌전략 추진
5.글로벌 전략 운영의 문제점, 갈등에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5. 글로벌전략 운영의 문제점, 갈등에 대한 개인 의견
(1) 영국 자회사와 본사간의 의사소통 문제
주요 문제점으로는 첫째 글로벌 전략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였고, 상호간 역할의 불명확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둘째로 영국 시장의 고성장에 대한 영국 자회사의 자만 심이 있었으며, 셋째로, 본사의 영국 시장에 대한 전문성 부족 등을 들 수 있겠다.
이에 대한 해결 의견으로는 본사와 자회사간의 기능별 역할과 권한을
규정하여, 커뮤니케이션의 빈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또한 자회사의 성과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분석이 있어야하며, 본사와 자회사간의 정례적인 직무 순환을 실시함으로서 본사의 지역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본지사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좋겠다.
(2) 본사와 자회사간 역할, 책임 및 권한의 불명확 문제
업무 추진에 있어 의사결정 구조가 불명확하여 혼선이 발생하고 있으며, CEO의 권한 위임이 정의가 되어있지 않았다. 또, 영국시장의 중요성이 지역 의존성을 높이는 결과를 초래해 글로벌 경영의 추진에 오히려 장애 요소가 되고 있으며, 합병에 따른 조직의 전면적 재정비가 이루어지지 않아 역할의 중복 등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었다.
이에 대한 해결 의견으로는 먼저, 조직체계를 다시 명확히하여 영국 자회사의 조직을 Davis의 하위 조직으로 위치시키고, 최고 경영자의 역할 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겠다. 영국시장 역시 그로벌 시장의 한 세그멘트로 인식하고 전사 차원에서 기업내 가치사슬을 재정의해야 하며, 합병에 따른 중복된 기능은 과감하게 정리하여 통합된 전략 추진이 가능하도록 조직을 제정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시로 통합조정팀을 운영하여 지속 적인 통합 시너지를 점검하여 개선점을 찾아 시정하는 역할을 맡도록 하면 이같은 초기에 생각지 못했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3) 글로벌 전략에 대한 본사와 자회사간의 이해부족 문제
영국의 자회사가 합병후 본사의 글로벌 전략을 담당하는 하나의 기구 로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본사가 추진하는 새로운 글로 벌 전략에 대한 가치공유를 하지 못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그로벌 브랜드를 갖지 못하여, 새로운 그로벌 브랜드의 론칭전략에 많은 문제점을 노출했다.
4 / 5 이에 대한 해결의견으로는 합병후 통일된 기업문화를 접목시켜야 하며, 한 기업으로서의 중장기 비전 공유, 기업의 목표가 명확히 제시되어야 한다. 또한, 본사와 자회사간 제품전략에 대한 재조정을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 특히, 그로벌 브랜드의 론칭에 있어서는 본사와 자회사간 통합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