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조직-3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3M이란?
-주요제품
-기업연혁
-핵심경영전략

2.조직분석
-조직도
-사업구조

3.글로벌 조직 구조
-전세계 네트워크
-글로벌 사업 구조
-글로벌 유대관계
-글로벌 장점
본문내용
3M은 이제까지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 있어서 여러 차례 새로운 변환점들을 맞아 성공적으로 큰 도약을 이룩해왔다.


3M은 현재의 선도적인 혁신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더욱더 발전하기 위해서 조직구조 개편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야만 한다.


그러므로 3M과 같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들은 해외사업을 지속적으로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가면서, 주요 자회사들과 더욱 긴밀하고 집약적인 협동 체제를 구축해나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 유한킴벌리의 HRD 성공사례와 개선방안으로서의 학습조직
  • 개 요서론1. 왜 유한킴벌리인가?2. 간단한 회사 소개본론1. 유한킴벌리의 HRD 성공요인(1) 인간존중의 조직몰입형 인적자원관리(2) 참여적 작업조직(3) 강도높은 교육훈련2. 유한킴벌리의 HRD의 한계와 개선방안으로서의 학습조직(1) 학습조직 이론(2) 학습조직의 사례 : MicroSoft, 3M(3) 유한킴벌리에의 적용결론1. 요약 및 정리서 론1. 왜 유한킴벌리인가?유한킴벌리는 근로자들의 인적자원개발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정평나 있다.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조 직 행 동 론Team Project조직문화란 무엇인가?1. 그 개념과 중요성.기업 경쟁력의 주요 원천 중의 하나로 조직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강한 조직 문화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조직 문화 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실행력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 각 기업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은 제반 경영 활동의 중심 축으로서 경영자의 의사결정이나 구성원들의 생각과 행동에 폭 넓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예컨대, Hewlett-Packard와 3M의

  • [국제경영학] GE사의 조직구조사례연구
  • 조직관리① 사업구조의 과감한 정비와 조직슬림화② 가치헌장의 제정③ 워크아웃프로그램의 실시-조직문화개혁④ 사업의 전략적 제휴결론 서두최근 국제경제의 급격한 발전과 이에 따른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그리고 기술의 발전 및 정보화 사회로의 진입은 기업의 경영활동의 단위가 단순히 국내 수요 충족이 아닌 세계화, 국제화로 확장하려는 유인을 갖게 한다. 이에 따라 기업의 활동의 무대가 전세계화, 즉 글로벌화 되어있고 그렇게 되어

  • [경영전략] 제품혁신 쓰리엠(3m)
  • < 경영전략 레포트 >제품혁신의 대명사 – 3M목 차Ⅰ. 들어가기에 앞서Ⅱ. About 3MⅢ.특별한 가치를 지닌 3M의 비전과 핵심가치Ⅳ. 단계5 리더 - 맥나이트의 경영철학- 포용력을 보여주는 스토리 : 마스킹 테잎의 발명Ⅴ. 역경을 이겨낸 끈기 있는 혁신- 끈기 있는 혁신 3M의 스토리 : 칼 밀러와 열복사 건식 복사의 발명아트 프라이와 포스트-잍® 노트의 발명 Ⅵ. 3M의 자율적인 조직문화- 사업부 전체 측면 : 자율적으로 일하게 하라- 자율성에 근간을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3M 사례연구 33I. 들어가며 341. 조사의도 및 연구 방향 342. 회사 소개 343. 문제점 35II. 3M의 핵심역량 381. 기업문화의 범주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원천 382. 조직 시스템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 원천 39III. 핵심역량을 활용한 경영전략 411. 3M사의 선도적 사용자 프로세스 412. 핵심역량을 통한 다각화 42IV. 전략적 의미 및 시사점 461. 전략적 의미 462. 시사점 47◆ 참고문헌 48◆ 부록 491. 신용보증기금 경영실적 492. 현대오일뱅크 요약재무정보 50Case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