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물류기업(TPL) `H사`의 경영합리화조직 TO -BE 모델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취 지
1-1. 업체 선정동기
1-2. 업종 현황
1. 국내 TPL 시장의 현황
2. TPL의 개념
3. 국내 TPL 시장의 현황
4. 국제 물류와 TPL시장의 확대
Ⅱ. 본 문
1. “H"사의 경영분석(사업구조 및 문제점) (7)
1.1 산업구조의 변화방향 (2)
1.2. 당사의 SWOT분석 (1)
1.3. 당사의 수익구조 분석
2. H"사의 경영전략제안
2.1. 사업운영전략
2.2- 현안 문제점 및 개선방안
3. "H"사의 조직운용 전략상의 MATRIX 모델제안
3.1. 기업환경 분석을 통한 접근
3.2 변화된 환경에서의 조직구조
- MATRIX 조직 이론적 접근 및 방향제시
3.3 “H"사의 조직상의 운영형태 및 문제점
3.4 MATRIX 조직을 적용한 TO -BE 모델
Ⅲ 결 론
1. 국내외 환경 분석에 따른 “H"사의 발전방향
1.1 국내 TPL업체의 환경
1.2 해외 주요 선진 TPL 업체의 물류전략
2. “H"사에 대한 경영 전략적 제안
2.1. “H" 사의 해외진출 방안
2.2. “H" 사의 환경 분석에 따른 사업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취지
1-1. 업체 선정동기
TPL (제3자 물류)업체인 “H"사를 모델로 하여 선정하게 된 동기는 수익구조의 대부분인 모기업의 계열사에서 분리된 이후의 2000년대 독자적인 사업을 영위해 나아가는 시점에서 현재까지의 조직과 사업전략(AS-IS)와 향후 변화된 환경에서의 개선된 구조(TO-BE)을 짚어봄으로써 ”H"사의 바람직한 경영조직에 대한 제안을 하고자 함.
1-2. 업종 현황 - TPL (Third Party Logistics : 제3자 물류)
1.2.1 TPL의 개념
물류활동은 동시대의 환경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그 정의와 활동영역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 경제의 발전과 더불어 국가간 재화의 이동 물량 및 속도가 더욱 증대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그들의 활동영역을 급속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분업의 심화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조달, 생산, 판매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물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현대사회의 물류활동의 범위는 재화의 흐름뿐만 아니라 정보의 흐름까지도 물류활동의 한 영역으로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과거에 비해 컴퓨터 및 통신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욕구가 점점 다양해지고 신속한 대응이 요구되는 시대에 각 기업의 물류전략은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에 적절히 대응하여야 한다. 새로운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경영전략은 기업의 경영활동은 핵심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부분만을 담당하고 이외의 부분은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기업에 아웃소싱 하여 이들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결국 기업은 조직 내부의 물류체계를 통합하고 자사의 물류활동을 외부의 물류 전문 업자에게 아웃소싱 하여 재료의 구매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완제품 수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품과 정보의 흐름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업의 공급체인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을 주도적으로 하는 TPL(TPL)이
자료평가
- 괜찮은거 같습니다, 홧팅
- jjangkko***
(2017.07.26 19:23: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