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중심모델 사례극 대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중심모델 사례극 대본입니다.

골초인 클라이언트와 표적문제를 흡연으로 설정하고 계약하기, 과제수행, 종결 단계를 담았습니다.
목차
<시작하기>
<제 1 단계: 표적문제 규정하기>
<제 2 단계: 계약하기>
<중간단계- 제 3 단계: 과제수행 단계>
<종결단계-제 4 단계: 종결하기>


본문내용
시작하기>
PD: (c.t에 대해 소개하고 설명한다)
나 매개: 오늘 날씨 참 좋죠?
오늘 복지관에 체육대회 준비하느라 좀 다들 정신이 없어요.
너 골초: 그래요? (시큰둥 하게)
PD: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일주일에 2회씩 10~12회정도 상담을 할 것 이라고 말해주었고 c.t와 오랜 시간 일상적인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c.t는 조금씩 자신의 이야기를 친밀감을 보이며 꺼내놓게 됩니다.
너 골초: 제가 부산에 있을 때는 캡이었어요. 부모님 둘 다 대학 나왔고 생활도 진짜 풍족하고 행복 했었죠... 지금은 나쁜 친구를 사귀어서 이렇게 됐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어요.
참, 그런데 복지사님은 이렇게 상담하면서 제게 어떤 혜택을 주시는 건가요? 다른 상담원은 외출도 시켜주고 담배도 주고 한다던데...
나 매개: 그래요...? 그럼 담배는 제가 조금씩 주는 걸로 하고, 외출문제는 상담시간에 다시 이야기하기로 하죠.

<제 1 단계: 표적문제 규정하기>
PD: 사회복지사와 c.t는 1시간가량 당구와 노래를 통해 c.t의 경직된 모습을 풀어주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나 매개: 골초씨는 지금 상황에서 골초씨 자신이 고치고 싶은 것이나 혹은 ‘이건 정말 내 문제다’ 하는 게 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사교과] 역사 수업의 방법
  • 역사 수업의 방법목차Ⅰ. 서론Ⅱ. 역사수업의 의미와 역사수업에 영향을 주는 요소Ⅲ. 역사수업의 계획과 설계Ⅳ. 역사수업의 방법1. 교수학습 활동에 따른 수업유형(1) 설명식 수업(2) 이야기식 수업(3) 문답식 수업(4) 글쓰기 수업(5) 탐구 수업(6) 토론 수업(7) 만들기 수업(8) 극화수업Ⅴ.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 연극에서 연출가가 대본을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하고 여러 요소를 종합하는 것처럼 교사는 교과 내용지식, 교수 방법 지식, 학

  • 과제 중심 모델 보고서11
  • 모델이다. 모델이 발표될 당시는 심리치료 분야에서 장기간의 치료에 대한 회의와 비판이 확대되면서, 현재의 문제 상황에 개입의 초점을 두는 단기치료 방식에 대해 관심이 커지던 시기였다. 따라서 과제중심모델의 형성에 기초가 되었던 리드(Reid), 샤인(Shyne), 스텃(Studt) 등의 시카고 대학교 연구자들은 장기치료와 단기치료의 효과를 비교하는 실험연구를 통해서 심리치료는 초반기에 효과가 극대화되며 단기간의 치료를 받은 클라이언트도 오랫동

  • 신고전주의 그리고 디드로의 연기론
  • 모델로 하여 이룩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 이후에 탄생한 문화 일반과 특히 문학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번역과 해석을 중심으로 나타난 16세기에서 18세기 초반까지의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등의 고전 문학을 지향하는 문학관과 예술적 태도를 통틀어 신고전주의라 한다. 16세기 르네상스 이탈리아에서 처음 시작된 신고전주의의 극작론은 18세기까지 근 3세기 동안 온 유럽을 영양권 하에 두고 큰 위세를 떨쳤다. 이것

  • 역할 놀이 수업
  • 과제로 모듬별 대본작성시켰다.*모둠별로 앉기전 개*역할분담하기*역할놀이를 위해 배역을 정하도록 합시다.*각자의역할이 정해졌으면 역할이 결정된 학생들은 인문에 대한 탐색을 하도록 하세요.*지금부터 극화한 연기를 하도록 합시다.*모둠별로 배역을 정한다.*역할 수행을 위한 준비를 한다.*공연을 한다.*교사는 학생들에게 다른 모둠의 활동이나 내용을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면서 관찰하도록 한다.*토의 및평가*재실연*(모둠1의 공연이

  • 상품배치광고(PPL)광고 산업구조 분석
  • 브랜드 배치의 효 과 및 문제점.성충모(2000). 간접광고 효과의 측정. 연세대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논문.이혜원(2003). 국내 영화 속 PPL 실태에 관한 연구.송정림. PPL이 드라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을 중심으로.가영현(2004). 방송광고규제제도 : 간접광고에 대한 법적규제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싸이트http://www.adic.co.kr 광고정보센터http://www.nipa.kr 정보통신산업진흥원http://www.allcommad.co.kr 올컴PPL연구소1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