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유아미술교육(유아 미술활동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 미술활동의 평가
2. 미술교육 프로그램 평가
- 본문내용
-
미술 활동의 평가는 미술 교육이 실제로 유아의 창의력,
표현력, 관찰력 및 미적 감각을 어느 정도 변화시켰는가를
측정하고, 또 학습목표에 얼마나 접근하였는가를 반성하여
미술 활동 지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유아미술활동에서 평가의 대상은 유아의 완성된 작품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활동의 전 과정에 있다.
유아 미술 평가
1) 포트폴리오
유아의 미술 작품을 정기적으로 수집하여 포트폴리오로 정리하면
미술 매체를 다루는 능력, 개념의 발달, 아이디어의 변화 등 경험의
축적에 따른 유아의 미술 발달 과정을 알수 있게 된다.
유아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는 미술 활동이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가,
미술 자료는 충분히 다양하게 준비되었는가,
교사와 유아의 상호 작용은 적극적으로 시도하였는가
등과 같이 교사가 스스로 평가해 보아야 할 목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