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LG전자의 노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G전자의 소개
2.LG전자의 독특한 기업문화
3.LG전자 노경관계 발전 과정
4.각 기업의 노사관계
5.LG전자 노경관계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1960년대
성장위주정책
서열에 따른
차별이 당연시됨


1980년대
금성사의 전자 쪽
경쟁력 약화


군대식 문화를 유지
권위적인 관리


임금 및
처우개선
미진

+
합의 없는
중재재정


파 업

-창원2공장
불법태업 시작
- 각 사업장
노사분규 심화조짐
-창원 공장 점거
및 화재 발생


-회사전체매출 손실 3882억원
-1989년 2번의 임금인상으로 40%이상 인상
-87년 파업에 비해 장기, 과격화되어 회사에 막대한 손해 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관리에 문제점을 보인다는 점이 특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LG경제연구원, 「한국기업 10년을 돌아본다(경영혁신운동의 과거와 미래)」, 2001년.LG전자를 선정한 이유경제 5단체 주관 「투명경영 대상」 최초 수상, 서울경제 광고대상에서의 그룹 PR부문 「크리에이티브대상」 수상, 대한민국 디지털 경쟁력 향상대회에서 LGEDI의 「디지털 경영대상」, IR 우수기업상 「대상」 등등. 이 모두가 LG 전자가 받은 상들의 이름이다. 물론 TROMM이나 Whisen, XCANVAS 그

  • [LG][LG전자][LG상사][LG유플러스][LG U+][LGT][LG기공][LG기계공업][LG이노텍][LG화학]LG전자, LG상사, LG유플러스(LG U+, LGT), LG기공(LG기계공업), LG이노텍(LG정밀), LG화학 분석
  •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의 대전환과 함께 이를 뒷받침하는 노사 양측 모두의 구체적인 실천이었다고 정리될 수 있다.둘째, LG전자의 이러한 신노경관계는 다양하게 펼쳐진 현장에서의 혁신 활동, 인재육성 및 교육 등의 프로그램에서 공동으로 협력해 왔으며, 이는 참여와 협력의 정도가 노사관계의 3층위 이론(Kochan, Katz, McKersie, 1986)에서 전략적 수준을 제외한 단체협상 및 인적자원관리와 작업장의 두 가지 수준에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기업의 인사관리] LG전자 인사개혁을 중심으로
  • 관계의 조정, 인간적 측면의 충실 등 3가지를 지주로 하여 이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술의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인사관리는 인간노동력의 관리로서의 인력관리에 그치는 것이 아닌, 인간을 전인적 존재로 이해하는 입장에서 인간으로서의 욕구를 충족시켜줌으로써 사기 또는 근로의욕을 드높여 그들 스스로가 창의력을 발휘하는 자발적 협동체제가 형성․유지되도록 하는 관리활동이다. 2. LG전자의 인적자원관리 방식 - 평가와 보상을

  • 인사활동 레포트
  • 인사활동인사활동의 개념1.인적자원 관리활동2.노사관계 관리활동3.21세기 인사활동 4.1. 인사활동이란?좁은 의미의 인사활동-인적자원의 채용과 교육훈련 및 배치인적자원과 노사관계의 관리활동넓은 의미의 인사활동- 기업에 있어서 사람과 관련된 모든 활동- 인적자원(human resources)관리활동- 노사관계(labor relations)관리활동기업문화-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 = 조직문화,경영문화- 기업 종업원들이 집단적으로 공유기업문화는 기업이 속

  • [경영]LG전자의 Zenith의 인수발생문제 분석과 그 회생방안
  • LG전자와 Zenith의 협력관계2. 기대 효과1) 북미 가전 시장에 대한 지배력 확대2) 기술 확보Ⅲ. 문제점 분석1. 외부요인1) TV 판매수익성 악화2) DIGITAL TV 상용화 지연2. 내부요인1) 인수 결정상의 문제점2) 통합 과정상의 문제점3) 통합 후 정착화 문제Ⅳ. 대안1. 조직 정비의 문제1) 마케팅, R&D,인사관리 파트를 제외한 타 기능 부서의 아웃소싱2. 산업 구조조정의 문제1) 강도 높은 저수익 사업의 구조조정2) 칼러 TV 판매의 활성화 전략3. 인적자원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