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분석] Adobe Reader와 NC Soft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dobe Reader 기업 소개
2.매출 현황과 사업별 매출액 비중
3.전략과 발전과정
4.네트워크의 외부성
5.E-book 소개
6.Adobe Reader VS Microsoft
7.토의 과제
8.NC Soft 기업 소개
9.연혁
10.경영 철학
11.사업 부문 소개
12.성공 전략
13.토의 과제

본문내용

● 1982년 John Warnock과 Charles Geschke에 의해 설립

● 제록스에서 텍스트와 그래픽의 통합프린팅을 촉진하기 위한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개발 ⇒ 개발 후 Hambrecht & Quist 의
사회에 있던 Warnock의 지도교수의 도움으로 창업투자금을 모음

● 회사이름을 Adobe라고 정하고 영업을 시작함

● PostScript라는 소프트웨어 출시.

● (현) 전 세계 26개 지사를 가지고 있음

주요 제품 : 애크로뱃리더 (Acorbat Reader)
포토샵 (Photoshop)
PDF파일
일러스트레이터 (Illustrator) 등


⇒ 인터넷이용자들을 주요고객으로 목표

⇒ PDF를 문서교환에 있어서 표준으로 만들고자 함.

⇒ Acrobat Reader를 무료로 이용

⇒ 미국 최대 온라인서비스업체인 AOL과 제휴
→ AOL고객들이 Acrobat Reader를 자유롭게 이용 하도록 함.

⇒ 컴팩, 델, 소니등 다수의 컴퓨터 판매업자들과 제휴관계 맺음.
→ 기업들이 생산하여 출시하는 컴퓨터 마다 Acrobat Reader을 설치.

⇒ 1995년 Adobe 웹사이트를 통해 Acrobat Reader무료다운로드 가능

⇒ 1997년 부터 Acrobat Reader급증하면서 2000년7월 1억9천7만개이상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 2000년 7월기준으로 Adobe사이트를 찾는 이용자수가 대폭 증가함.->관련제품 판매 급증

⇒ Acrobat의 제품라인의 구매자가 88%가 구매이전 Acrobat Reader를사용해
본점으로 보아 Adobe사가 Acrobat Reader를 무료 배포한 전략은 매우 성공적
.

신규 사업 기회 제공
=>저렴한 비용으로 PDF파일 만들기 무한 제공.
⇒ 고가의 Adobe의 제품라인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개인고객들을 공략한 것임.

Acrobat Distiller Server 출시
⇒ Postscript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이 용이하게함.
→ 인쇄출판시장에서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시킴.

2000년 이후 Adobe는 급성장한 e-book시장에도 Postscript, PDF에서 처럼 산업표준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함.

구 분 ’98 4/4 ’99 1/4 ’99 2/4 ’99 3/4 ’99 4/4 ’00 1/4 ’00 2/4 ’00 9/ 4 ’00 12/31(E)
서버수 1 1 2 4 8 12 12 20 20+Ω
적정사용인원 2,000 2,000 5,000 10,000 24,000 36,000 36,000 70,000 91,000
동시접속자수 1,100 2,000 4,500 7,600 18,500 30,000 47,000 66,000 90,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산업과 컨텐츠산업
  • 경영 .마케팅 분야, 기술분야- 산업분야별 : 웹캐스팅, e-book, 온라인게임, 디지털 영화, 디지털 애니메이션, 디지털음악 등o 교육 이수자의 수준에 따른 차별화 된 교육 실시○ 단기 6개월에서 1년 단위 장기교육 실시로 집중적이고 고급화된 전문교육의 시행o 해외 교육기관 연수 파견사업을 개발2. 부문별 육성전략가. 애니메이션, 디지털영상, 게임(1) 디지털캐릭터 컨테스트□ 사업의 개요o 컨테스트를 통해 디지털컨텐츠 붐 조성에 기여하고 새

  • 기출응용 레포트
  • software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잡지의 소개글 178. What does the writer think of many typing programs? They provide unrealistic promises. 179. Which company developed the Beam Typist? Nixiglobe 180. What does Stat Log NOT include? Finger Positions 181. What does the writer like about exercises of Beam Typist? They are short. Book Review The Big Book for Business라는 경제서적에 대한 리뷰 182. What does the book provide for readers? They suggest readers where to find more information. 183. What is the problem of the book? They contain old il

  • [경영전략] NC Soft 엔씨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NC Soft 분석보고목 차0. INTRO1. NC Soft의 환경분석2. NC Soft의 내부분석3. 문제제기4. Issue 15. Issue 21. NC Soft의 역사1997년NC Soft 창립1998년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상용서비스 개시리니지 ’98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문화관광부)2000년미국 현지법인 NC Interactive 설립코스닥 등록2001년리차드 게리엇 등 세계 정상급 게임 개발자 영입과 미국 지사 NC Austin 설립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 합작법인 NC Japan 설립2002년미국 크립틱 스튜디오와 City of Hero

  • [경영전략] NC Soft 엔씨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2004년 12월 8일 수요일경영 정책 및 전략 8조 사례분석 최종보고서- NC Soft의 당면과제를 중심으로 - 온라인 게임이란 무엇인가?온라인 게임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플레이어 혼자 즐기는 것이 아닌 다중접속 게임을 말하는 것으로 의미를 확장하면 모든 인터넷 게임을 아우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하지만 컴퓨터의 성능이 발달함에 따른 그래픽, 의사소통간의 유저와 유저 간 또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과 유저 간 Interaction의 가능성이 증가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NC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외부환경을 파악하고 예상하여 이에 맞게 적절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었던 것 또한 NC의 내부역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NC의 성공요인을 내부적인 요소와 외부적인 요소로 나누어 살펴보기로 하겠다.(1) 내부적 요인분석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