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국내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서론】
【본론】
1. 음식관광의 정의
2. 음식관광의 범위
3. 관광에 있어서 음식의 중요성
3-1 음식과 관광의 접목필요성
4. 음식관광의 분류 및 고려요인
5. 음식관광효과
6. 우리나라음식의 관광적 가치
7. 우리나라 음식관광
7-1. 음식축제
7-2. 음식의 관광 상품화
8. 성공한 외국 음식관광을 통한 우리나라음식 발전방향
8-1. 태국
8-2. 싱가포르
8-3. 프랑스
8-4. 홍콩
9. 우리나라 음식관광 상품화의 문제점
10. 우리나라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결론】
《자료출처》
- 본문내용
-
6. 우리나라음식(향토음식)의 관광적 가치
한국의 음식문화는 농업생활을 중심으로 한 습식문화이기 때문에 유목생활을 중심으로 발달해 온 서양의 건식문화에 비해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또한 문화교류가 밀접하고 지리적으로도 가까운 중국 및 일본과는 식사형태의 공통점이 있기는 하나(곡물음식을 주식으로 하고, 그 외에 부식을 만들어 먹는 식사형태), 각기 역사와 환경을 바탕으로 특색 있게 음식을 발전시켜 많은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로 인해 우리나라 음식은 외국인들에게 상당한 관광 매력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또 세계적 트렌드인 웰빙 열풍도 한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육류 중심에 튀기는 조리법이 대부분인 고칼로리의 서양 음식에 비해 채소류나 해산물·어류를 주로 사용하는 저칼로리·기능성 음식, 튀기기보다는 찌거나 굽는 조리법, 장류나 김치 등의 발효음식 등이 웰빙 트렌드, 슬로우 푸드에 부합하는 건강식이라는 이미지가 각인되고 있는 것이다. 미국 헬스지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김치가 선정된 것이 이를 증명하고 있으며 뉴욕 타임즈에서는 한국음식을 숨어있는 보물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이제 세계인이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이를 경험하기 위해 스스로 찾고 있는 것이다.
7. 우리나라 음식관광
7-1. 음식 축제
1) 서울 떡볶이 페스티벌
- 참고문헌
-
전통음식의 관광 상품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전주비빔밥을 중심으로
강원도 음식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한국 전통음식의 관광 상품화
도시 관광 개발사례 연구
맛있는 한국으로의 초대
춘천막국수 축제의 실태 분석 연구
국내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