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기업분석] 삼성중공업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중공업기업분석] 삼성중공업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회사소개 …………………………………3

Ⅲ. 삼성중공업의 마케팅전략 ………………8

1. 스포츠마케팅
2. 브랜드마케팅
3. 선별마케팅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10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1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삼성중공업은 조선 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온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이 가진 뛰어난 기술력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으며 이는 삼성중공업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조선분야 뿐만아니라 건설분야와 풍력발전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에 진출함으로서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조선분야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하여 다른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삼성중공업은 계속해서 영향력을 강화시켜 나갈 것으로 여겨진다.
삼성중공업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실시하고 있는데 스포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선별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삼성중공업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shi.samsung.co.kr/Kor/product/wind_intro.aspx
<삼성중공업홈페이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9&aid=0000103786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509/h200509281723305138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124086
<파이낸셜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191459263684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18/2010101800044.html
<조선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83971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0/e2010101116182747580.htm
<서울경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11/2010101100065.html<조선일보>
http://morningnews.co.kr/article.php?aid=128571796727876004
<모닝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분석을 통해 중국의 기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현지진출기업들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중국 진출기업들의 실제적인 전략수립에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또한, 한류의 활용방안에 대한 발전적인 제안을 제시함으로써 중국 진출에 힘을 더할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Ⅱ. 지리 및 인문환경1. 중국 개관중국은 아시아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는 베이징(北京)이다. 총 면적은 957만 2900㎢이며, 공식적인 인구는 중국

  •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 분석표이다. 이러한 고찰을 바탕으로 한국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활황기에 근본적인 취약점을 개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W-O 전략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향후 10년, 20년 후의 조선산업 전망은 긍정적인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경기변동에 따라 시장이 크게 위축되어 수주량이 줄어들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의 대형조선 3사가 조선업을 견인하고 있는 현실이 영원히 지속될 것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 [국제정치론] 대우자동차와 GM의 매각협상 사례연구-다각적 요인분석을 통한 접근
  • 문제점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사회적 요인에서는 대우자동차가 매각대상이 되어야만 했던 한국의 IMF금융위기 이전 사회적 분위기와 그 영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마지막 체제적 요인에서는 당시 팍스 아메리카나(Pax Americana) 절정에 달했던 미국의 신자유주의적 이데올로기의 확산의 측면에서 GM의 매각협상 전략을 분석하도록 한다. 또한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사례에서 가장 중요하게 작용했던 요소들을 살펴봄으로써 한 기업의 매각협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7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