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교수학습과정안,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학습계획서, 학습계획안, 방과후교실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

생활주제:나와 가족
활동주제:나의 몸 그림판에 옷을 입혀요
대 상:유치원
1. 생활 주제(단원) : 나와 가족
2. 주제(단원)의 개관
3. 주제(단원)의 목표
4. 지도상 유의점
5. 아동현행수준
6. 본시 교수 ․ 학습계획
7. 판서계획
8. 평가 계획
9. 좌석 배치
본문내용
건강생활, 교수학습과정안, 건강생활유아교수학습과정안,학습계획서, 학습계획안, 방과후교실프로그램
유아기는 감각 기능, 운동 능력, 협응력과 같은 신체 능력이 발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신체와 감정, 느낌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다. 이러한 흥미를 기초로 유아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여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생활주제 '나와 가족'은 유아가 나와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기초로 나와 가족을 사랑하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너무좋습니다
  • raec***
    (2016.04.11 00:18:04)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후(1986)의 연구에 따르면 사춘기 형성된 긍정적인 성의식이 결혼 후 원만하고 만족스러운 성생활과 결혼 만족도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반면, 청소년기 때의 성욕이나 성행위에 대한 부정적이고 부도덕한 생각은 결혼 후 성생활에 대한 불안과 죄의식을 유발시킨다고 한다(이윤석 이근후, 1987: 재인용).b. 성의식의 특성과 학습과의 관계인간의 성의식이나 성행동은 동물과 같이 성본능을 중심으로 한 것이 아니고 대뇌 신피질계의 학습에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학습 습관을 길러 준다.Ⅲ. 교과 학습 과정에서의 독서지도 전략창의적 학습 능력 신장을 위한 교과 학습 과정에서의 독서 지도 모형에 제시된 3단계 학습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략에는 개관하기, 스스로 질문하기, 연결짓기, 낱말 사용 방식 알기, 조정하기, 요약하기, 평가하기, 일정한 절차에 따라 독서하기 등이 있다. 이들 일반적인 전략은 여러 가지의 세부전략으로 구성된다.개관하기 전략의 하위 전략에는 예측/ 반응 안내, 미리 읽기 계획, 예측

  • 전래동요 민속놀이 지도를 통한 『민족 얼』 인식전환 실천연구
  • 교수-학습과정안 전래동요 민속놀이 지도카드 작성 활용-38C. 실행중점 3 의 실천891.「민족 얼」계승의 날 운영-892. 1인 1 민속놀이 계승 발전-913.「민족 얼」계승을 위한 환경구성94Ⅴ. 연구의 결과95A. 실행중점 1 의 검증평가 및 해석951. 전래동요 민속놀이에 대한 인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안 거의 아무런 변화가 없던 이와 같은 학교현장의 수업형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열린교육운동은 교사들에게 아동들에게 교과내용을 가르치고 지도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이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수업형태를 배우고 익혀서 아동들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교과서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도서자료, 비디오,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수-학습자료를 활용하여 아동들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방법을 실용성 있게 구성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야 하는 것이다. 결국 학교 중심 교육과정은 일차적으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기준과 시도 교육청 지침안의 범위속에서 계획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교육과정을 구체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교육부 교육과정 해설서,1994 참조). 교육과정 해설서는 학교 중심 교육과정 개발체제에서 국가, 지역 교육청, 그리고 단위학교가 각각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