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좋은 교사 선생님(5%)
2. 보통선생님(90%)
3. 나쁜 교사 선생님(5%)
4. 좋은 선생님, 보통선생님 나쁜 선생님
5.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육은 백년대계로서 국가의 장례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 몇 십년을 앞을 내다보는 인재양성의 바탕으로 교직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따라서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20C 중반 이후 교사는 수업의 주체, 교육 공급자. 지식 전달 및 문화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맡아왔다. 21C 시간과 공간이라는 테두리가 큰 위미가 없어질 정보 사회 체제의 학교에서는 정보를 많이 생산하고 활용하는 사람만이 생존할 수 있다. 우리 스스로 새로운 지식, 정보, 기술을 창조하고 개발해야 한다. 인간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좋은 교사상은 무엇인가? 교사의 임무가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는 일이 아니라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종하적인 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일 것이다. 바람직한 교사, 좋은 교사가 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조금만 기억을 더듬어 우리들이 학창시절 겪었던 좋은 선생님들의 공통적인 기억들을 떠올린다면 과연 좋은 교사의 조건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교사는 교사의 책임을 다 수행하기 위하여 좋은 교사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학생과 학부모 사이에 교사를 좋은 교사, 보통교사, 나쁜 교사로 분류한다. 교사가 전부 좋은 교사와 보통교사로 분류되면 좋은데 그 중에 나쁜 교사도 실지로 다수 있어, 학생들을 올바르게 양성한데 많은 지장을 주고 있다. 그들을 과감하게 퇴출시켜야 하는데 실지로 뾰족한 묘안이 없어 학생들만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교사들은 자질향상을 통해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송창희(2005), 논현 초등학교 교원 양성에 관한 연구.
이윤상(2007). 교원 현직 연수에 관한 연구.
신세호 외(2000).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평가체제 연구(I』. 한국교육개발원 연구 보고 RR 90-21. 한국교육개발원.
이돈희(2006). 교육의 질에 대한 개념 탐색". 초·중등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세미나 보고서, 한국교육개발원.
황정규(2006), 교육개혁에 따른 진로지도의 방향, 인하대 학생생활연구소.
한국 교육 개발원(2006), 교원 자질 향상 및 처우 개선 방향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관찰중심연구와 사례연구00
  • 교사의 중요한 임무중의 하나이다. 학습상태 잘 관찰하여 그들이 수업을 잘하면 학습에 능률이 올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하여 장차 수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해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유아의 학습상태를 관찰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관찰연구는 인간의 감각 기관을 매개로 하여 일어나는 사건들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들을 얻는 가장 기초적인 연구 방법이다. 관찰연구는

  • ADHD 증상을 가진 아동의 교육 이론 및 현황 조사
  • 007)김미경, 정서 및 행동장애아 교육, 학지사(2008)박춘성, 이정규(2008), 초등학교 ADHD 학생의 학습 흥미 분석 및 교육과의 관련성 탐색, 학습장애연구 제5권최용재, ADHD에 대한 가장 완전한 지침서, E*PUBLIC(2007)CAU논문강현정 한국아동인성검사(KPI-C)에 나타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아동과 일반아동의 특성비교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김숙경 초등학교 교사의 ADHD에 대한 인식 및 지도 실태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

  • 학교폭력과 학교문제
  • 001년 실시된 국가수준 교육성취도 평가연구 학술세미나의 내용을 보면 학력에 대한 두 가지 견해를 내놓고 있다 『교육소식 제 62호』(2001년10월 5일 발행) 동 세미나에서는 학자, 교육행정가, 언론인, 기업인들이 발표를 하였는데, 학력에 대한 개념으로 첫째는, 종래의 개념 즉, 학력이 높다라는 것은 시험성적이 우수하고 좋은 대학을 나오는 것이다. 즉, 학업성적, 학업성취(도),점수라는 생각의 실용적인 개념으로만 이해하려는 경향을 들었다.둘

  • [사회복지]아동성폭력의 실태 및 해바라기 아동센터 기관조사
  • 008년 13세 미만 아동 상대 성범죄는 공식 집계로 1220명으로 집계되었다하지만 신고율이 6%에 불과하다 보니 한 해 피해아동은 2만 명으로, 하루 평균 55명의 아동들이 성범죄의 희생양이 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2).아동 성폭력 가해자의 유형위 그래프에서 보듯이 모르는 사람의 비율은 13.7%인데 반해 친족, 이웃, 교사등 아는 사람의 비율이 68.7%로 월등하게 높은 것을 알 수 있다이는 아동 성 범죄의 경우, 우발 적으로 일어나는 경우보다는 실제

  • ADHD를 가진 초등학생의 증상 완화를 위한 교수법 실태 조사 및 개선 방안 연구
  • 대한 이론적인 교육 방법나. ADHD 증상을 가진 학생에 대한 실제 교육 방법 및 현황3. ADHD 증상을 가진 학생의 교육에 있어서의 문제점가. 학교 요인나. 가정 요인III. 결론부록(1~4)참고문헌I. 서 론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오늘날 ADHD 환자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국민 10만 명 당 환자 수는 2003년 40.4명에서 지난해 131.8명으로 3배 이상 늘었다. 특히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ADHD도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