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좋은 교사 선생님(5%)
2. 보통선생님(90%)
3. 나쁜 교사 선생님(5%)
4. 좋은 선생님, 보통선생님 나쁜 선생님
5. 좋은교사와 나쁜교사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교육은 백년대계로서 국가의 장례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 몇 십년을 앞을 내다보는 인재양성의 바탕으로 교직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따라서 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20C 중반 이후 교사는 수업의 주체, 교육 공급자. 지식 전달 및 문화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맡아왔다. 21C 시간과 공간이라는 테두리가 큰 위미가 없어질 정보 사회 체제의 학교에서는 정보를 많이 생산하고 활용하는 사람만이 생존할 수 있다. 우리 스스로 새로운 지식, 정보, 기술을 창조하고 개발해야 한다. 인간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좋은 교사상은 무엇인가? 교사의 임무가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는 일이 아니라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종하적인 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일 것이다. 바람직한 교사, 좋은 교사가 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조금만 기억을 더듬어 우리들이 학창시절 겪었던 좋은 선생님들의 공통적인 기억들을 떠올린다면 과연 좋은 교사의 조건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교사는 교사의 책임을 다 수행하기 위하여 좋은 교사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학생과 학부모 사이에 교사를 좋은 교사, 보통교사, 나쁜 교사로 분류한다. 교사가 전부 좋은 교사와 보통교사로 분류되면 좋은데 그 중에 나쁜 교사도 실지로 다수 있어, 학생들을 올바르게 양성한데 많은 지장을 주고 있다. 그들을 과감하게 퇴출시켜야 하는데 실지로 뾰족한 묘안이 없어 학생들만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교사들은 자질향상을 통해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송창희(2005), 논현 초등학교 교원 양성에 관한 연구.
이윤상(2007). 교원 현직 연수에 관한 연구.
신세호 외(2000).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평가체제 연구(I』. 한국교육개발원 연구 보고 RR 90-21. 한국교육개발원.
이돈희(2006). 교육의 질에 대한 개념 탐색". 초·중등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세미나 보고서, 한국교육개발원.
황정규(2006), 교육개혁에 따른 진로지도의 방향, 인하대 학생생활연구소.
한국 교육 개발원(2006), 교원 자질 향상 및 처우 개선 방향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 [인간심리, 최면, 꿈] 무의식에 대하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편지쓰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