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기업분석]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녹색사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스코기업분석]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녹색사업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포스코 장기비전 …………………………3
Ⅱ. 종합소재 사업 진출 ………………………4
Ⅲ. 자원 확보 노력 ……………………………5
Ⅳ. 중국시장에 대한 투자 ……………………5
Ⅴ. 녹색 신사업 육성 …………………………6
Ⅵ. 원자력 발전 ………………………………6
Ⅶ. 태양광 발전사업 …………………………6
Ⅷ. 폐기물 에너지사업 ………………………7
Ⅸ. 인수 통합 전략 ……………………………7
Ⅹ. 탄소 절감 …………………………………8
Ⅺ. 향후 전망 …………………………………9
Ⅻ.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포스코 장기비전
포스코 중 장기 비전
- 2018년까지 매출 100조원 달성
- 에너지 건설 첨단소재 등 비철강 사업 확대
- 철강사업 비중 90%->65%이하 축소
포스코는 전략과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을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리튬 등 첨단 소재를 중심으로 한 종합소재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녹색산업인 연료전지 · 태양광 · 풍력 등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본격 육성 중이다. 특히 최근 인수한 대우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성장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포스코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녹색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해짐에 따라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녹색사업이 높은 수익성이 나타난다고 판단하고 과감한 투자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포스코는 녹색사업 뿐만 아니라 리튬과 같은 첨단 소재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으며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을 인수하여 세계시장을 공략함으로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6135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0381
<한국경제>
http://www.eto.co.kr/?Code=20101012170348587&ts=193325
<경제투데이>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40538&yy=2010
<매일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3002011132745003
<디지털타임스>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484887&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922851
<한국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2902019932745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911243772830
<아시아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68253&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16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