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기업분석] SK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그린사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기업분석] SK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그린사업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그린 오션 시장 개척 ……………………3

Ⅱ. 3대 그린 핵심사업 ………………………4

Ⅲ. 신 에너지원 확보 ………………………5

Ⅳ. 태양전지 분야 ……………………………6

Ⅴ. 첨단 그린도시 ……………………………6

Ⅵ. 중국시장 진출 ……………………………6

Ⅶ. 녹색기술 개발 및 사업화 ………………7

Ⅷ. 현지화전략 ………………………………7

Ⅸ. SK에너지 친환경경영 ……………………7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그린 오션 시장 개척

SK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녹색기술로 '그린 오션'(Green Ocean)을 개척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980년 유공 인수와 1996년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부호분할다중접속(CDMA)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에너지와 정보통신에서 성장동력을 찾았듯이 미래에는 녹색기술과 관련 연구 · 개발(R&D) 확대를 통해 제3의 성장동력을 찾겠다는 전략이다.
SK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그린 사업에 대한 대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SK의 투자계획을 나타낸 것으로서 2020년까지 누적 투자 금액이 88,000 에 달할 정도로 막대한 금액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그린사업은 친환경사업에 대한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으로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만큼 미래의 성장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환경오염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서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높게 여기고 있으며 친환경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린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는 것은 기업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이며 이로 인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SK는 그린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서 새로운 에너지원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로운 에너지원의 개발은 높은 수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SK의 경영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6246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3914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68202&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16
<파이낸셜뉴스>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521018
<경인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257941
<뉴시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5301704535&code=920401
<경향신문>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14/2010051401912.html
<조선일보>
http://news.donga.com/3//20100528/28679413/1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263370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1&aid=0003283691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성장의 발목을 잡는다고 불평하기도 했다. 그러나 녹색소비자의 목소리가 커진 1980년대 들어 기업은 수동적으로 환경 문제를 대응할 경우 정부나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환경문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90년대 이후 기업의 환경관은 크게 변했다. 친환경 경영만이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나름대로 환경 관리 기준을 설정, 실천에 옮기고 있다. 생태계나 지구 환경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미래

  • [여가산업론] 관광지 두바이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기업 존속 플랜을 마련한다는 차원과 함께, 에너지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도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을 타진하고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시장인 만큼 타 정유업체들보다는 상대적으로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그린카 배터리, 청정 석탄에너지,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인 ´그린폴´ 등 ´미래녹색성장´과 관련해 중

  • [경영조직론] 우리나라 4,5,6위 기업 조사
  • 사업화4. 전략기획-기업의 안정과 성장을 위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실행되게 하는 것5. 인력&조직-SK VALUES와 역량을 갖춘 구성원을 확보, 육성하고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 하여 역량이 결집될 수 있도록 인력 및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 6. 회계&재무-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기업의 재무정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가치 증대를 위해 효율적으로 자금을 조달, 운용7. 구매-우리가 원하는

  • [다국적기업론] SK에너지의 경영전략
  • 기업 중 국내순위SK그룹 비전SK그룹 사업분야SK그룹 경영전략각 계열사의 독립경영은 최대한 보장하면서마케팅과 해외진출 시엔 공조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따로 또 같이’ 전략공기업 민영화 : 유공한국이동통신신세기통신 등 공기업 인수SK텔레콤 : YBM서울음반,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 인수SK(주) : 인천정유 매입SK커뮤니케이션즈 : 라이코스코리아, 싸이월드, 이투스, 이글루스 인수M&A 전략지속가능성장을 위한 녹색기술 확보행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기업 경영 및 마케팅 철학을 말한다.**기존 기업마케팅의 핵심이었던 ①경제(Economy) 중심적 사고에 ②윤리(Ethics)와 ③환경(Ecology)적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는 마케팅 전략.윤리(Ethics) 경영과 그린 마케팅21세기 들어 미국의 엔론Enron, 월드컴WorldCom의 회계 부정사건 이후 전세계적으로 윤리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도 ‘윤리 경영’을 선포하면서 21세기 성장 기업은 ‘강한 기업’이 아니라 ‘좋은 기업’이라는 메시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