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호텔인터넷 홈페이지 개선방안-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범위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념
2. 인터넷 환경
3. 인터넷 홈페이지의 장단점
4.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5.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Ⅲ. 신라 호텔과 힐튼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1. 신라 호텔
2. 힐튼 호텔
3. 신라 호텔과 힐튼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
4. 평가 및 개선 방안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컴퓨터의 발전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비즈니스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 사례로서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비교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해 개선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범위

본 연구는 문헌조사와 전문가의 의견조사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첫째, 문헌조사는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연구에 관한 논문들과 인터넷의 웹 정보를 이용하였으며 둘째, 전문가의 의견조사는 호텔 관계자와의 전화, 메일 수신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내용은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현황에 중심을 두었다.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념

홈페이지(Homepage)를 사전적으로 정의하며 “웹 서버 공간에 일정한 하나 이상의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HTML 문서들을 하이퍼링크로 연결시켜 놓은 것”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하이퍼 텍스트 문서들의 집합에서 가장 상위에 있는 페이지, 즉 하이퍼 텍스트 문서의 메인 페이지를 일컫는 말이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발행되는 모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 문서의 맨 첫번째 장을 가리키는 것이다. 한마디로 웹 문서의 표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홈페이지라는 말이 표지만이 아닌 전체의 웹 문서를 대신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서울과 지방의 호텔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연구, 오정환, 강인숙, 최우성, 2001
• 호텔기업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에 관한 연구, 최우성
• 신라호텔 홈페이지 www.shilla.net
• 힐튼호텔 홈페이지 www.hilton.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유용하게 잘봤습니다~~
  • sc7***
    (2011.06.02 17:14:44)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터넷 여행사 46제 3 절 호텔에서 CRM을 도용한 사례471. LA MANSION DEL RIO hotel 472. marriott 호텔513. 웨스틴조선호텔.544. 쉐라톤워커힐.

  • [생산관리] ERP시스템 도입에 대해서
  • 호텔들의 특성에 맞게 커스트마이즈하고 싶어도 손을 댈 수가 없다. 그렇다고 독자적인 PMS 등을 개발한다 치더라도 시장규모가 적은 국내 시장에서 손익이 나지 않는다. 따라서 국내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지만 개발에 나서는 업체들이 없는 형편이다. 한편 국내 호텔들의 IT인프라는 세계 어느 호텔과 비교해봐도 손색없는 수준이다. 국내 특1급호텔들의 경우 호텔 전체 어느 곳에서도 유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이 가능하며 PDA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도입 배경222)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중요성243) 관계마케팅 실행요인.27(1) 호텔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 .28(2) 관계 마케팅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 정신적 요인304) 인터넷 관계마케팅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개선을 했을 것이고, 자사의 세탁기가 타사의 것보다 특정기능이 더 우수한 경우 이를 알리기 위하여 브랜드명을 적절히 작명했을 것이며,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만 보면 사고 싶을 정도로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한 홍보활동을 했을 것이다.이렇게 소비자의 기억속에 기업이 원하는 형태의 느낌을 남기기 위한 크고 작은 모든 노력을 브랜드 포지셔닝이라고 한다.예로 포시즌 호텔을 들수 있다. 포시즌은 세계적인 고급 호텔의 대명사이지만, 그들의 서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호텔 내부의 별도의 통신망을 갖게 되는 것으로, 호텔정보 초고속 통신망을 획득하게 되는 기본 골격을 바탕으로 설계되어지며, 이는 객실에서 차별화된 컨텐츠 Contents :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르는 개념를 제공받고, 객실 손님에게 가장 편안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인터넷을 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