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호텔인터넷 홈페이지 개선방안-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범위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념
2. 인터넷 환경
3. 인터넷 홈페이지의 장단점
4.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5.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Ⅲ. 신라 호텔과 힐튼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1. 신라 호텔
2. 힐튼 호텔
3. 신라 호텔과 힐튼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
4. 평가 및 개선 방안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컴퓨터의 발전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비즈니스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 사례로서 신라호텔과 힐튼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비교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해 개선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2. 연구의 범위
본 연구는 문헌조사와 전문가의 의견조사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첫째, 문헌조사는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연구에 관한 논문들과 인터넷의 웹 정보를 이용하였으며 둘째, 전문가의 의견조사는 호텔 관계자와의 전화, 메일 수신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내용은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현황에 중심을 두었다.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홈페이지의 개념
홈페이지(Homepage)를 사전적으로 정의하며 “웹 서버 공간에 일정한 하나 이상의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HTML 문서들을 하이퍼링크로 연결시켜 놓은 것”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하이퍼 텍스트 문서들의 집합에서 가장 상위에 있는 페이지, 즉 하이퍼 텍스트 문서의 메인 페이지를 일컫는 말이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발행되는 모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 문서의 맨 첫번째 장을 가리키는 것이다. 한마디로 웹 문서의 표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홈페이지라는 말이 표지만이 아닌 전체의 웹 문서를 대신하기도 한다.
- 참고문헌
-
• 서울과 지방의 호텔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연구, 오정환, 강인숙, 최우성, 2001
• 호텔기업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에 관한 연구, 최우성
• 신라호텔 홈페이지 www.shilla.net
• 힐튼호텔 홈페이지 www.hilton.co.kr
자료평가
- 너무 유용하게 잘봤습니다~~
- sc7***
(2011.06.02 17:14: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