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교육평가] 교육과정 개발의 개념과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육과정 개발의 개념
2.교육과정 개발 기관 및 참여집단
3.교육과정 개발 집단의 관점
4.교육과정 개발 모형
5.Tyler의 모형 -특성-
본문내용
학생의 행동과 학습경험을 강조함으로써 평가에 매우 광범위한 지침을 제공

교육과정과 수업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목표-경험선정-경험조직-평가)를 포괄하는 광범한 종합성을 띠고 있음

어떤 교과 수업수준에서도 활용, 적용할 수 있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일련의 절차를 제시하고 있어 교육과정개발자나 수업계획자가 따라 하기 쉬움
가치중립적

교육목표가 교육내용의 가치보다는 학습자와 사회의 필요 등의 수단적으로 주어짐

목표의 원천을 제시하고 있으나 무엇이 교육목표이고 그것이 왜 다른 목표를 제치고 선정되어야 하는 이유를 밝히지 못함

목표를 미리 설정함

겉으로 평가하는 행동만을 강조함으로써 잠재적 교육과정이나 가치와 태도 및 감정 변화 확인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